상단영역

본문영역

'스위트홈' 속편 '엽총소년', 네이버웹툰서 연재 시작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1.02.25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글로벌 누적 조회수 12억의 히트작 ‘스위트홈’의 속편을 네이버웹툰에서 만날 수 있다.

네이버웹툰은 스위트홈의 프리퀄(속편) 웹툰 ‘엽총소년’이 이번 주를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정식 연재된다고 25일 밝혔다.

웹툰 엽총소년은 약자에서 영웅이 될 수밖에 없었던 소년 한규환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지난해 전 세계를 강타한 웹툰 스위트홈의 프리퀄 작품으로, 갑작스러운 괴물의 출연으로 황폐화가 된 스위트홈 세계 이전의 이야기를 다룰 예정이다.

웹툰은 인간의 내재된 욕망이 괴물이 된다는 스위트홈의 세계관에 섬세한 작화와 긴장감 넘치는 서스펜스가 더해져, 전 세계 웹툰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또한 스위트홈에서 다뤄지지 않았던 등장인물들의 과거와 사연이 구체적으로 밝혀질 것으로 예상돼 더 관심이 쏠린다.

웹툰 '엽총소년' 이미지. [사진=네이버웹툰 제공]

엽총소년의 본편인 웹툰 스위트홈은 은둔형 외톨이 고등학생 현수가 가족을 잃고 이사 간 아파트에서 겪는 기괴한 이야기를 그린다. 영어·일본어·프랑스어·스페인어·중국어 등 9개 언어로 전 세계에 서비스돼 글로벌 누적 조회수 12억뷰를 달성한 바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웹툰 스위트홈을 원작으로 한 동명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가 공개돼 전 세계적인 흥행에 성공했다. 오리지널 시리즈는 한국 장르물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호평을 받았으며, 넷플릭스 글로벌 인기 랭킹 3위에 오르는 등 큰 화제를 모았다.

웹툰 엽총소년은 네이버웹툰과 네이버시리즈 애플리케이션(앱), 모바일 웹, PC 홈페이지 등에서 감상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