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17 14:38 (토)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봄철 예민한 피부...데일리 케어 돕는 보습·안티에이징 아이템은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봄철 예민한 피부...데일리 케어 돕는 보습·안티에이징 아이템은
  • 김혜원 기자
  • 승인 2021.03.06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입생로랑·LG생활건강 숨37°·아이오페·CNP(차앤박화장품)·키엘...본격적 환절기 피부 관리 도움
- 수분·진정 성분 담아 균일한 피부결로 개선
- 유수분 균형 텍스처로 끈적임 없이 밀착
- 인체 유해 요소 배제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일교차가 큰 봄이면 피부 손상에 대한 우려가 커진다. 장시간 마스크 착용 등 극한환경에 노출된 피부가 쉽게 건조하고 예민해지기 때문이다. 피부의 유·수분 균형이 흐트러지면 일명 '피부 장벽'이 손상된다. 이에 코스메틱 업계는 따로 시간을 내지 않아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킨케어 제품에 주목하고 있다. 

3월 첫주 새롭게 출시된 제품들은 보습, 진정 성분을 함유한 데일리 아이템이다. 브랜드별 고유한 처방을 담은 포뮬러를 활용해 피부 본연의 건강한 힘을 끌어내는 것을 돕는다.

'나이트 리부트 세럼 50ml' [사진=입생로랑 제공]
'나이트 리부트 세럼 50ml' [사진=입생로랑 제공]

◆ 입생로랑 '나이트 리부트 세럼 50ml'...대표 안티에이징 세럼

꾸뛰르 코스메틱 브랜드 입생로랑 뷰티는 '퓨어샷 나이트 리부트 세럼'을 50ml 대용량 버전으로 출시했다. 일명 더블샷세럼으로도 불리는 이 제품은 지친 피부를 위한 강력한 원샷 셀프케어 제품으로 거칠어진 피부 결을 정돈하고 영양을 공급, 다음날 아침 매끈하고 쫀쫀해진 피부결과 맑아진 피부 톤을 선사해주는 제품으로 입소문을 탔다.

더블샷 세럼 속 글리코산은 스트레스와 야근 등 피로로 쌓인 불필요한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 주면, 입생로랑 유리카 가든에서 탄생한 강력한 생명력의 문라이트 선인장 꽃 추출물은 즉각적 영양 공급을 돕는다. 

숨37° '하트 에디션' [사진=LG생활건강 제공]
숨37° '하트 에디션' [사진=LG생활건강 제공]

◆ LG생활건강 숨37° '하트 에디션'...가장 사랑받은 베스트셀러 제품 모아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은 '하트 에디션'을 한정 출시했다. 평창 동계 올림픽 공식 픽토그래퍼 함영훈 작가가 제작에 참여했으며, 픽토그램의 기본 요소인 점(Dot)을 통해 독창적이고 감각적인 방식으로 하트를 재창조했다. LG생활건강에 따르면 숨 하트 에디션은 요즘과 같이 서로 만나기 어려운 시기, 몸은 떨어져 있지만 소중한 사람들을 위해 따뜻한 사랑과 응원의 마음을 전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하트 에디션은 숨에서 가장 사랑받은 베스트셀러 제품들로 구성된다. 하트 에디션 중 이달 선보이는 피부의 산소 텐션을 높여주는 '시크릿 에센스'는 피부 항산화력을 194%까지 끌어올리고 피부 방어력을 개선해 매일 아름답게 깨어나는 피부를 선사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대즐링 모이스트 마이크로 폼 쿠션'은 가벼운 발림성으로 피부를 오랫동안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는 쿠션으로 피부에 감기듯 밀착돼 윤광 피부를 완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프로 필링 트리플 AHA 클렌저' [사진=아이오페 제공]
'프로 필링 트리플 AHA 클렌저' [사진=아이오페 제공]

◆ 아이오페 '프로 필링 트리플 AHA 클렌저'...3가지 AHA 성분으로 부드러운 각질 제거

연구소 기반의 고기능성 브랜드 아이오페는 '프로 필링 트리플 AHA 클렌저'를 출시했다. 이 제품에는 3가지 AHA 성분인 글라이콜릭애씨드, 씨트릭애씨드, 락틱애씨드가 아이오페 랩이 찾아낸 최적의 비율로 배합돼 있다. AHA 성분이 만들어낸 약산성의 포뮬러가 피부 pH 밸런스를 유지하면서 각질은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풍성한 거품이 피부 마찰감을 줄이고 각질은 물론 메이크업 잔여물, 미세먼지를 흡착해 깨끗이 세안할 수 있다. 세안 단계에서 필링이 가능한 제품으로, 필링 제품 사용 후 느끼는 피부 따가움 등의 불필요한 자극을 줄인 것도 특징이다. 보습에 도움을 주는 히알루론산 성분이 들어있다.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단 1회 사용으로도 각질과 모공 크기 감소 등 5가지 피부 지표가 향상됐고, 2주 사용 후 피부 결이 나아진 것도 검증했다는 설명이다.

'액티뮨 앰플' [사진=CNP 제공]
'액티뮨 앰플' [사진=CNP 제공]

◆ CNP(차앤박화장품) '액티뮨 앰플'...페룰릭과 비타민의 항산화 처방 담아

LG생활건강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는 '액티뮨 앰플'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페룰릭산과 비타민 C, E의 강력한 항산화 처방을 담은 포뮬러가 항산화 케어를 도와주며, 100시간 항산화 테스트 완료로 그 효과를 검증 받기도 했다.

외부 자극, 피부 건조, 잡티 다크닝의 3대 피부 고민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3중 디펜스 효과로 여러가지 피부 외부 환경으로부터 스트레스 받은 피부를 집중적으로 케어 해주는 앰플이다. 더불어 보습, 피부결, 피부 투명도, 피부 윤기, 피부 균일도 등을 개선해 피부 기본기를 강화하고 피부 사이사이를 촘촘히 케어해 관리 받은 듯 건강하고 힘 있는 피부로 가꾸어준다.

'투명 에센스 100ml' [사진=키엘 제공]
'투명 에센스 100ml' [사진=키엘 제공]

◆ 키엘 '투명 에센스 100ml'...기미, 잡티 완화 돕는 화이트닝 에센스

뉴욕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은 봄철 자외선으로 인한 기미, 잡티 고민 개선을 돕는 '투명 에센스'를 100ml 대용량 버전으로 선보였다. 이 제품은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흡수되고 인공향, 인공 색소를 첨가하지 않은 투명 포뮬라로 모든 피부 타입에 순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이번 투명 에센스 대용량 제품은 기존 30ml 대비 3.3배 커졌다. 용량을 43% 절약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수분 유지력을 향상시켜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