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유플러스 "10만원대 요금제로 유튜브 광고 없이 보세요"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1.03.08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를 U+요금제로 광고 없이 볼 수 있게 된다.

LG유플러스는 구독 서비스 ‘유튜브 프리미엄’과 5G·LTE(4G) 통신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상품 ‘유튜브 프리미엄팩’을 오는 15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해당 요금제에 가입하는 고객들은 월정액 1만450원(VAT 포함)에 달하는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유튜브 프리미엄과 요금제가 연계된 것은 국내에서 처음이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광고 없이 즐기기 △백그라운드에서 즐기기 △저장해서 감상하기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유료 서비스다. 2015년 출시 이후 꾸준히 가입자가 늘어나고 있다.

LG유플러스 모델들이 서울 강남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 1층 유튜브 스튜디오에서 '유튜브 프리미엄팩' 출시를 알리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유튜브 프리미엄팩은 이러한 시장 수요를 겨냥해 유튜브 프리미엄과 LG유플러스의 5G·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연계시킨 패키지 상품이다. △넷플릭스를 기본 제공하는 ‘넷플릭스팩’ △스트리밍 게임 지포스나우를 무상으로 쓸 수 있는 ‘클라우드게임팩’ △구글 홈 IoT(사물인터넷)를 무료로 쓸 수 있는 ‘스마트홈팩’ △인기 초등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초등나라팩’ △세계 최초 5G AR(증강현실) 글래스 ‘U+리얼글래스’를 50% 할인받는 ‘스마트기기팩’에 이은 6번째 패키지 구성이다.

유튜브 프리미엄팩은 ‘5G·LTE 프리미어 플러스’, ‘5G 프리미어 슈퍼’와 ‘5G 시그니처’ 등 요금제 4종에 가입할 시 선택할 수 있다. 해당 요금제는 각각 월 10만5000원·11만5000원·13만원(VAT 포함)에 5G·LTE 데이터를 무제한 제공한다. 통신 요금 25% 할인 및 LG유플러스의 약정 할인 혜택 ‘LTE 요금 그대로’(월 -5250원), 가족·지인 결합 상품 할인을 중복 적용 받으면 각각 최대 월 5만3500원·6만1000원·7만7500(VAT 포함)에 이용할 수 있다.

유튜브 프리미엄팩 이용을 원하는 고객들은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 앱을 통해 고객인증 및 구글 계정 등록을 해야 한다. 중간에 유튜브 프리미엄팩 미제공 요금제로 변경할 경우 무료 혜택도 사라진다.

이상헌 LG유플러스 컨슈머사업혁신그룹장(상무)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언택트(비대면) 환경에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클라우드게임, 음원 서비스 등 콘텐츠 시장에서 이른바 ‘스트리밍족’의 수요가 뚜렷해졌다. 유튜브 프리미엄 패키지는 이러한 고객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지난해 하반기 이후 준비한 결과다”라며 “각 서비스를 별도로 가입·이용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요금제 하나로 원하는 콘텐츠를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연계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와 유튜브는 이날 오후 유튜브 프리미엄팩에 대한 계약을 체결한다. 고객들은 오는 15일부터 해당 패키지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LG유플러스는 올해 초부터 다양한 상품으로 업계의 요금 경쟁을 주도해왔다. 1월 첫 주에 공개한 5G 중저가 요금제가 시작이었다. 같은 달 국내 최초 지인 간 요금 결합이 가능한 ‘U+투게더’와 5G 시장 최저가인 온라인 전용 요금제를 내놓기도 했다. 초등학생들을 위한 가정학습 콘텐츠 ‘U+초등나라’와 5G·LTE 통신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초등나라팩’도 선보였다. 지난달에는 5G 시장 최초로 장애인들을 위한 ‘5G 복지요금제’를 신설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