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래에셋자산운용, CJ오쇼핑 자회사 '다다엠앤씨' 투자로 2대 주주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03.10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이 CJ오쇼핑의 자회사 '다다엠앤씨(DADA M&C)'와 신주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다다엠앤씨가 발행하는 신주 91만주를 210억원에 인수해 2대 주주가 된다고 10일 밝혔다. 다다엠앤씨는 2017년 CJ오쇼핑 신사업개발팀에서 시작한 미디어커머스 전문기업이다. 국내 주요 유통사 중 미디어커머스 사업을 별도 법인 형태로 갖춘 것은 CJ가 최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이 CJ오쇼핑의 자회사 다다엠앤씨(DADA M&C)와 신주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제공]

미디어커머스는 상품 마케팅을 위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이를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플랫폼에 노출시켜 구매를 유도하는 온라인 커머스의 한 형태를 말한다. 트렌디한 상품 소싱과 콘텐츠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모바일 콘텐츠 소비가 많은 MZ세대 고객의 흥미를 유도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게 특징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2004년 처음으로 국내에 PEF(사모펀드)를 도입했다. 경영권을 인수해 매각하는 바이아웃부터 기업과 제휴해 동반 성장을 이끌어 내는 그로스캐피탈과 기업 재무구조 개선 투자 등 다양한 전략을 통해 PEF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안성우 미래에셋자산운용 PEF1부문 대표는 "기업의 ESG 지표 개선도 중요한 만큼 회사의 가치 창출에 대한 노력과 더불어 적극적인 경영참여를 통해 특정 주주가 아닌 모든 주주를 위한 의사결정을 집행하겠다"며 "회사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지표를 개선하는 노력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