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혁신아이콘 선정 기업 '뷰노' 방문해 격려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03.11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이 신보 혁신아이콘 제2기 선정기업 주식회사 뷰노를 방문해 코스닥 시장에 성공적으로 상장하기까지의 노고를 격려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시간을 가졌다.

신용보증기금은 윤대희 신보 이사장이 주식회사 뷰노를 방문했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업체는 2014년 12월 설립돼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 의료기기 허가를 획득한 헬스케어 분야 혁신 스타트업이다. 의료영상부터 생체신호까지 다양한 의료 데이터를 분석해 진단, 치료, 예후예측 등의료 인공지능 솔루션을 개발·공급하고 있다.

신용보증기금은 윤대희 신보 이사장이 신보 혁신아이콘 제2기 선정기업 주식회사 뷰노를 방문했다. [사진=신보 제공]

매출 발생되기까지 다양한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 제품라인을 구축하기 위한 자금이 필요했던 뷰노는 신보로부터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성과 차별화된 기술력, 성장 잠재력 등을 높게 평가받아 2019년 ‘제2기 혁신아이콘 기업’으로 선정돼 70억원의 보증한도를 지원 받았다.

신보의 혁신아이콘 프로그램은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2019년 6월 도입된 스케일업 프로그램이다. 글로벌 혁신기업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선정해 최대 150억원의 보증지원과 함께 컨설팅, 판로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비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혁신아이콘 자금지원으로 본격적인 성장궤도에 오른 뷰노는 기업공개를 위해 실시한 2개의 전문평가기관 기술성 평가에서 각각 A등급을 획득했고 378억원의 공모 자금을 모집해 지난달 26일 성공적으로 코스닥에 상장했다.

윤대희 신보 이사장은 "혁신아이콘으로 선정된 기업들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