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기업데이터 "디지털 뉴딜 등 국가 데이터 산업 발전에 기여"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03.12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한국기업데이터가 '디지털 산업혁신 빅데이터 플랫폼' 사업에 참여하는 등 데이터 댐-데이터뉴딜로 이어지는 국가 데이터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나섰다.

한국기업데이터는 지난달 24일 한국산업기술시험원과 '디지털 산업혁신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날 플랫폼 개소식에 참여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기업데이터는 이번 사업 참여로 소비자 맞춤형 데이터를 제공하는 등 데이터 기반의 가치창출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일조할 계획이다. 데이터 댐의 한 축이자 한국형 디지털 뉴딜의 견인차로서 데이터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는 것이다.

한국기업데이터가 데이터 댐-데이터뉴딜로 이어지는 국가 데이터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나섰다. [사진=한국기업데이터 제공]

올해 각종 경진대회, 컨퍼런스, 해커톤, 데이터 활용 공모전 등을 열어 데이터 전문 인력을 양성할 방침이다. 또한 1100만에 달하는 데이터 출자, 프로젝트 협업 공간 제공 등을 통해 벤처 및 스타트업 육성에도 힘을 보탤 예정이다.

송병선 한국기업데이터 대표이사는 "팬데믹이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기업의 혁신을 재촉하고 있다"며 "데이터 전문회사로서 산업 전반에 걸친 빅데이터 활용과 기술융합 지원 등을 통해 데이터 경제 시대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