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카드, 2억달러 규모 해외 ESG채권 포모사본드 발행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03.12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우리카드가 국내 여신전문금융회사 최초의 ESG 포모사본드이자 우리카드 최초의 공모사채를 발행한다.

우리카드는 중소·영세가맹점 금융지원을 위해 미화 2억달러 규모의 해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채권을 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만기는 5년으로 금리는 미화달러 국채금리 5년물에 1.00%를가산한 수준에서 정해졌다.

우리카드가 국내 여신전문금융회사 최초의 ESG 포모사본드이자 우리카드 최초의 공모사채를 발행한다. [사진=우리카드 제공]

이번 채권은 리보 폐지에 대응해 국내 최초의 포모사시장 고정금리채권으로서의 첫 발행이다. 이를 통해 고정금리채도 포모사시장에서 발행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준 좋은 성과라고 평가받았다.

포모사본드란 대만 자본시장에서 외국기관이 현지 통화인 대만 달러가 아닌 다른 국가의 통화로 발행하는 채권이며 ESG채권은 중소·영세가맹점의 금융지원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적으로 발행하는 특수목적 채권을 말한다.

글로벌 금융기관인 크레딧에그리콜, HSBC, 소시에터 제너럴이 공동 주관을 맡았으며 싱가폴증권거래소(SGX)와 대만증권거래소(TPEx)에 동시 상장해 양쪽 거래소의 투자자들이 채권을 더욱 손쉽게 거래할 수 있도록 투자자의 폭과 유동성을 높였다. 조달된 자금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영세가맹점에 대한 카드결제대금 지급 시기를 앞당겨 정산하는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활용될 계획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최근 글로벌 금융시장의 변동성 확대에 따른 불안 심리에도 불구하고 우리카드에 대한 높은 대외 신인도와 ESG채권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발행조건을 확정 지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