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롯데손해보험, 신임 이명재 대표이사 내정..."회사 가치 제고 전략 수행 적임자"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03.15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롯데손해보험은 이명재 전 알리안츠생명보험 대표를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했다. 글로벌 보험 금융 대기업인 알리안츠그룹에서 13년간 선진 보험경영 기법을 익힌 보험 전문가이며 JKL파트너스의 롯데손해보험 가치 제고 전략을 잘 수행할 수 있는 적임자라는 것이 그 배경이다.

롯데손보는 오늘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개최하여 이같이 결정하고 이달 말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거쳐 이명재 내정자를 대표이사로 정식 선임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현 롯데손해보험 최원진 대표이사는 롯데손해보험의 가치 제고(Value-up) 전략 수립과 체질 개선 작업을 마무리하고 2020년 대규모 자산손상과 RBC비율 하락에 대한 책임을 지고 대표이사에서 사임한다.

롯데손해보험 신임 이명재 대표 [사진=롯데손보 제공]

롯데손보 관계자는 "신임 이명재 대표이사는 2013년부터 3년간 알리안츠생명 대표이사를 역임하는 등 글로벌 보험 금융 대기업인 알리안츠그룹에서 13년간 선진 보험경영 기법을 익힌 보험 전문가"라면서 "JKL파트너스의 롯데손해보험 가치 제고 전략을 잘 수행할 수 있는 적임자"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오랜 기간 글로벌 보험그룹의 아시아·태평양 헤드와 한국 대표를 역임하면서 보여준 리더십을 바탕으로 경쟁력있는 보험서비스 제공과 디지털 전략의 실현을 통해 롯데손해보험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