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롯데마트가 펫팸족을 위한 멤버십인 ‘펫 클럽’을 오픈했다. 반려동물 인구 1500만명 시대를 맞아 관련 시장 규모가 지속 성장함에 따라, 트렌드에 맞춰 고객별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펫 클럽’을 선보이게 된 것이다.
실제로 반려동물 용품을 찾는 고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최근 반려묘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고양이 용품에 대한 수요가 지속 높아지고 있다. 대표적으로 ‘반려묘 간식’ 매출이 2019년 33.5%, 2020년 14.5%, 2021년(-3/14) 31.1% 신장했다.
롯데마트는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고 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추가 비용 없이 가입할 수 있는 펫 클럽을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코로나 시대를 맞아 매장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롯데마트GO(고)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입할 수 있도록 했으며, 간단한 설문조사를 마치면 가입이 완료된다.
펫 클럽 회원에게는 반려동물 용품 할인쿠폰 및 구매금액에 따른 추가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반려동물 집사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 및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마트는‘펫 클럽 오픈을 기념해 3월 31일까지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 행사 기간 동안 행사 상품을 구입한 고객에게 구매 수량 별 스탬프를 제공한다. 스탬프를 2개 모은 고객은 간식 5종 10% 할인 쿠폰을, 3개 모은 고객은 간식 4종 15%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모든 ‘펫 클럽’ 회원에게는 ‘초이스엘 웰밸런스 애견 사료’ 1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롯데마트 이상진 마케팅부문장은 "최근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여기는 펫팸족이 늘어나면서 반려동물 관련 용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고객들이 부담 없이 반려동물 사료 및 용품들을 구입할 수 있도록 펫 클럽을 개설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