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싸이월드 "도토리 35억어치 환불할 것…데이터 그대로 보존"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1.03.20 0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토종 소셜미디어서비스(SNS) '싸이월드'가 오는 5월에 서비스를 재개하면 약 35억원어치 '도토리'를 이용자들에게 환불해주겠다고 밝혔다.

싸이월드제트는 19일 이런 내용을 포함한 보도자료를 발표했다. 싸이월드제트는 스카이이엔엠·인트로메딕 등 5개 기업이 컨소시엄을 꾸려서 차린 법인으로, 전제완 싸이월드 대표로부터 운영권을 양수한 곳이다.

싸이월드제트는 전날인 18일 SK커뮤니케이션즈와 서비스 데이터 이관 등에 관한 합의서를 체결했다.

도토리는 과거 싸이월드 상에서 미니홈피 배경음악 등을 구매할 때 쓰던 가상화폐다. 싸이월드제트는 SK컴즈가 보관하던 도토리를 넘겨받아 고객에게 환불해주는 것으로 SK컴즈와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싸이월드 마크. [사진=싸이월드제트 제공]

양측이 데이터 이관에 합의하면서 싸이월드 복구 작업도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

싸이월드제트는 싸이월드 회원 3200만명이 저장했던 사진 170억장, 동영상 1억5000만개, 음원 5억1000만개 등 180억개에 달하는 데이터베이스(DB)가 그대로 보존돼있는 것을 확인했다고 알렸다.

싸이월드제트 측은 "SK텔레콤·SK컴즈가 싸이월드 부활을 위해 큰 결단을 해주셨다"며 "조만간 싸이월드를 통해 복구 진척 상황과 '아이디 찾기' 기능 등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