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성화재, 지속가능경영 위한 'ESG위원회' 신설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03.22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삼성화재는 지속가능경영 강화를 위해 ESG위원회를 신설했다. 위원회 신설을 통해 전사적인 ESG 전략 및 정책 수립에 추진력을 얻게 됐다.

삼성화재가 ESG위원회 설치는 관련 규정과 함께 19일 오전 주주총회 후 이사회에서 결의됐다고 2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삼성화재는 이사회 산하에 ESG 주요 정책 결정에 대한 최고의사결정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ESG 경영 이슈에 대한 신속한 의사결정 기반이 마련됨에 따라, 각종 ESG활동과 관련한 이해관계자들의 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화재는 지속가능경영 강화를 위해 ESG위원회를 신설했다. [사진=삼성화재 제공]

삼성화재는 기존에도 지속가능경영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위해 노력했다. ESG 경영 내재화를 위해 친환경 보험상품 매출 확대, 종이 없는 보험계약 실현, 온실가스 감축 활동 등을 진행했다. 아울러 사회책임투자 원칙에 따라 탈석탄 정책을 선언하고 신재생에너지 관련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위원회 신설을 통해 전사적인 ESG 전략 및 정책 수립에 추진력을 얻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경영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