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카카오모빌리티, 환경보호 실천운동 '고고 챌린지' 동참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1.03.22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환경보호 실천에 앞장선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 최소화로 환경보호 실천을 약속하는 소셜미디어 참여 캠페인 ‘고고 챌린지’에 동참한다고 22일 밝혔다.

고고 챌린지는 환경부가 진행하는 생활 속 일회용품과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실천 운동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환경 보호 실천 방안을 약속하고 다음 참가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김종윤 야놀자 부문 대표의 지목으로 참여해 카카오T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고고 챌린지 참여를 선언하고, 다음 참여 주자로 송치형 두나무 의장, 공태균 효도로 노인전문요양원 대표, 석순용 특허법인신세기 대표 등 3인을 지명했다.

카카오모빌리티가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 최소화로 환경보호 실천을 약속하는 소셜미디어 참여 캠페인 '고고 챌린지'에 동참한다.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제공]

카카오모빌리티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카카오T 플랫폼을 통해 선보이는 서비스는 물론, 임직원들의 업무 환경에도 친환경적 요소를 적극 반영해왔다.

카카오T에 적용된 자동결제 시스템은 종이 영수증 사용 감소에 크게 기여했다.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미리 등록해둔 카드로 카카오택시, 주차 등 서비스 이용 후 결제한 내역 확인 및 영수증으로 활용할 수 있고, 업무용 이동 후 증빙이 필요했던 기업회원들에게는 자동결제 내역이 전송되기에 별도의 증빙 과정을 없앴기 때문이다. 자동결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필수 비대면' 서비스로도 주목을 받았다.

최근에는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친환경 전기차 보급 확대를 위해 전기 택시 스토어를 오픈했다. 또한 카카오T 주차 서비스와 연계된 각 주차장 내 카카오모빌리티 관련 제작물도 모두 친환경 소재로 교체 예정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신규입사자 전원에게 텀블러를 지급해 사내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돕는 등 비즈니스 영역뿐만 아니라, 임직원들도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도록 업무 환경 변화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해 창립기념일을 맞아 전 직원에게 에코백을 선물한 데 이어 올해에는 재생 용지 및 콩기름 잉크로 제작된 다이어리와 달력을 제공해 임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류긍선 대표는 “미래 세대의 안녕을 위해 생활 속 환경보호 노력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며 “비즈니스 영역뿐 아니라 임직원의 업무 환경에 있어서도 일회용품 사용 감소 등 친환경 사내 문화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