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아, 새 지향점이 될 준중형 세단 'K8' 사전계약 실시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1.03.23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기아가 자사 준중형 세단의 새 지향점이 될 ‘K8’ 출시 전 사전계약을 시작한다. 안정적 주행 성능과 편안함, 첨단 보조시스템 등을 내세운 신모델이다. 

기아는 23일 K8을 다음달 초 출시하기에 앞서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이날부터 사전계약을 받는다고 밝혔다. 기아에 따르면 K8은 2.5와 3.5 가솔린, 3.5 LPI 등 총 3가지 모델로 사전계약을 개시한다. 상반기 중으로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도 추가할 예정이다.

K7의 후속 모델인 K8은 기아의 새로운 지향점을 보여주는 첫 번째 모델이라는 게 기아의 설명이다. 특히 안정적인 주행 성능과 편안한 탑승 공간,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 등을 강조했다.

기아가 준대형 세단 K8을 선보이고 사전계약에 들어갔다. [사진=기아 제공]

K8 3.5 가솔린 모델에는 국산 준대형 세단 최초로 전륜 기반 사륜 구동(AWD) 시스템이 적용됐다. AWD 시스템은 실시간으로 노면 조건과 주행 상태를 판단해 구동력을 전륜과 후륜에 능동적으로 배분하며 더 안정적인 주행감을 제공한다.

3.5 가솔린 모델과 3.5 LPI 모델은 국내 최초로 투 챔버 토크 컨버터가 적용된 신규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토크 컨버터는 엔진과 변속기를 연결해 엔진에서 발생한 힘을 변속기로 부드럽게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는 설명이다. 기존 토크 컨버터는 내부에 하나의 챔버(실)만 있었다면 신규 토크 컨버터는 챔버 하나가 더 추가돼 변속 충격감을 완화하고 에너지 손실을 줄여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아 K8에는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드라이브 와이즈가 적용됐다. [사진=기아 제공]

이번 모델에는 운전의 피로감을 낮춰주는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드라이브 와이즈'가 적용됐다.고속도로 주행과 차로 변경을 도와줄 뿐 아니라 주행 중 옆 차량과 가까워지는 경우 위험하지 않도록 차로 내에서 편향 주행을 하는 고속도로 주행 보조 2(HDA2),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로 주행·정차·재출발이 가능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등이 포함됐다.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도 적용돼 차량 외부에서 스마트키를 이용해 차량을 앞뒤로 움직여 주차와 출차를 돕는다.

탑승 공간은 운전석에 7개 공기 주머니를 활용해 최적의 착좌감을 제공해주는 에르고 모션 시트가 기아 최초로 적용됐다.

아울러 기아 최초로 영국 대표 오디오 시스템 브랜드인 메리디안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도 탑재된다.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는 천연 원목 재질의 진동판을 사용한 14개의 나텍 스피커를 장착해 원음에 가까운 소리를 구현한다.

아울러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속도계 등을 앞 유리에 보여주는 12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기아 최초로 적용됐다.

K8 2.5 가솔린 모델은 최고 출력 198마력, 최대 토크 25.3㎏f·m, 3.5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 300마력, 최대토크 36.6㎏f·m의 성능을 낸다.

기아 관계자는 "오늘부터 사전계약에 돌입한 새로워진 기아의 첫 번째 모델 K8은 국내 준대형 시장의 수준을 한 차원 끌어올리는 모델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