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라이나생명, 아나필락시스쇼크 진단보험 출시...코로나19 관련된 보장 제공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03.25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라이나생명보험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장기화되는 가운데 아나필락시스 쇼크 진단을 보장하는 소액단기보험을 출시했다.

라이나생명보험은 '안심되는 아나필락시스쇼크진단보험'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아나필락시스 쇼크는 특정 항원에 반응하는 급성 전신 알레르기 질환으로, 원인에 노출된 후 대개 30분 이내에 호흡기·순환기 증상이 나타난다. 드물지만 심각한 경우 사망에 이를 수도 있다. 국내에서는 2월부터 시작된 코로나19 백신 접종 이후 아나필락시스 쇼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라이나생명보험이 코로나19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아나필락시스 쇼크 진단을 보장하는 소액단기보험을 출시했다. [사진=라이나생명 제공]

해외에서는 코로나19와 관련된 보장을 제공하는 상품이 이미 많이 개발되었지만 국내에는 보편화 되지 않았다. 라이나생명은 관련 보장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는 상황에 발맞춰 아나필락시스 쇼크 진단 상품을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다양한 원인으로 아나필락시스 쇼크로 진단이 확정된 경우 최초 1회에 한해 최대 200만원을 지급하는 상품이다. 특약 가입 시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코로나19로 인해 사망하면 최대 2000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일반 사망은 특약으로 최대 300만원까지 보장한다. 상품 가입 나이는 20세부터 70세까지이며 1년 만기 순수보장형이다.

라이나생명 상품개발 담당자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본격화되며 이를 보장하는 상품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고객에게 보험을 통해 심리적 안정을 제공하고 공익에도 기여해 사회구성원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상품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