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세먼지로 어린이 면역력 우려 증가...동아제약 '미니막스 정글' 실속 이벤트 진행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03.25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봄을 알리는 불청객, 황사와 미세먼지가 찾아왔다. 올해는 몽골 고원과 고비사막에서 10년 만에 최악의 황사가 불어온데 이어 고농도 미세먼지가 예고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전망된다. 철, 규소, 구리, 납, 카드뮴, 알루미늄 등 중금속으로 이루어진 미세먼지는 체내에 침투해 각종 건강 문제를 야기한다. 

특히 성인보다 호흡기, 소화기, 뇌 발달, 면역체계가 미성숙한 어린이들은 미세먼지에 더 민감한 영향을 받는다고 알려져 있다. 같은 공간, 같은 시간 동안 미세먼지에 노출되더라도 어린이들이 성인보다 더 많은 미세먼지를 흡입할 수 있다. 어린아이들은 성인에 비해 키가 작아 지표면 가까이의 무거운 오염 물질에 취약하고, 신진대사가 빨라 호흡량이 3~5배 많다. 구강 호흡 비율도 높아서 먼지를 필터링하는 코가 아닌 입으로 유해 물질을 들이마시는 경우도 많다.

동아제약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페이백 이벤트 [사진=동아제약 제공]
동아제약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페이백 이벤트 [사진=동아제약 제공]

동아제약은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오는 16일까지 '미니막스-셀파렉스 최대 2만원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정글'은 7가지 제품 라인업으로 구성돼 어린이의 건강 고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MMX Solution(최소성분 최대효과)’원칙의 설계로 과도한 영양 섭취의 부담 없이 부족한 영양소를 채울 수 있다. 

동아제약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미니막스 정글을 구매한 뒤 포토 또는 영상 리뷰를 남기면 작성자 중 70명을 선정해 2만원을 포인트로 돌려준다.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더라도 △최대 20% 할인 쿠폰 지급 △프리미엄 비타민 오쏘몰 이뮨 증정 △쇼핑백 지급 등 추가 혜택을 적용하면 경제적으로 어린이의 면역력을 관리할 수 있다. 

동아제약 미니막스 이경미 BM은 "아이들이 아프기 쉬운 환절기에 미세먼지의 위험까지 겹친 상황에서 자녀 면역력에 대한 가정의 걱정을 덜어드리기 위해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어린이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게 설계된 미니막스 정글로 필요한 성분들을 섭취해서 효율적으로 면역력을 관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초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가정에서는 미세먼지를 피하기 위해 최대한 바깥출입을 자제하고 창문을 꼭 닫은 채 실내 생활을 이어가기도 한다. 하지만 이 또한 해답이 될 수 없다. 가정에서도 전자 제품을 사용할 때 미세먼지를 비롯한 다양한 화학 오염 물질이 배출된다. 세계보건기구(WHO)의 발표에 따르면 실내 오염물질이 사람 폐에 전달될 확률은 실외 오염물질보다 1000배나 높았다. 오히려 미세먼지가 심한 날이더라도 10분씩 하루 3회 이상 환기를 하는 것이 좋다. 

환기를 할 땐 대기의 오염 물질이 정체되는 늦은 저녁이나 새벽 시간을 피해서 마주 보는 창문을 열어 둔다. 몸속 방어 체계 면역력을 탄탄히 정비하는 것도 필수다. 밥보다 간식을 먼저 찾는다거나, 과일·채소를 먹기 싫어해 고른 영양 섭취가 걱정되는 아이라면 입맛에 맞는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해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