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카카오엔터가 만든 '연애혁명', SK브로드밴드 B tv서도 본다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1.03.25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SK브로드밴드가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를 B tv와 ‘채널S’를 통해 독점 공개한다. B tv와 채널S를 통해 인기작 ‘연애혁명’을 볼 수 있게 된 것이다.

SK브로드밴드는 미디어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콘텐츠 사업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SK브로드밴드의 플랫폼과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기획제작 역량을 결합, 폭넓은 연령대 시청자들에게 지금까지 TV에서 경험해 보지 못했던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이뤄졌다.

SK브로드밴드로선 차별화한 독점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고,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플랫폼 확장을 통해 콘텐츠 인지도 및 영향력을 키우게 되는 것이다.

SK브로드밴드 측은 “고객에게 새로운 트렌드의 다양하고 이채로운 콘텐츠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해 플랫폼과 콘텐츠 역량을 더 모으는 양사 간 ‘윈윈’ 전략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SK브로드밴드의 카카오TVxB tv 서비스 화면. [사진=SK브로드밴드 제공]

SK브로드밴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지난해 9월부터 선보인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작) 26개 타이틀을 고객에게 한 번에 제공한다. 또 올해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기획·제작하는 예능과 드라마 등 오리지널 콘텐츠까지 포함해 총 70여개 타이틀, 1000여편(에피소드)을 선보일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는 우선 이날부터 B tv 내 TV다시보기 홈 → ‘카카오TVxB tv’ 메뉴를 통해 총 257편(26개 타이틀)을 서비스한다. ‘연애혁명’(30부작), ‘며느라기’(12부작), ‘아직 낫서른’(15부작) 등 화제작 드라마와 ‘찐경규’, ‘맛집의 옆집’, ‘내 꿈은 라이언’ 등 다양한 예능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다.

향후 새롭게 공개되는 콘텐츠는 카카오TV에 선공개 된 후 B tv에 편성한다. B tv VOD 편성 이벤트로 이날부터 오는 4월 7일까지 2주간 10편 이상 구매자 전원에게 3000원 할인 쿠폰을, 최다 시청자 50명에게는 카카오의 라이언 인형을 선물한다.

채널S도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를 유료방송 채널 독점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채널S는 SK브로드밴드가 올해 초 설립한 자회사 미디어에스㈜의 버라이어티 전문 채널로, 다음달 론칭을 앞두고 있다. 미디어에스㈜는 향후 다양한 사업자들과 협력해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한다는 방침이다. 중장기적으로는 자체 제작 역량 강화를 위한 스튜디오 설립도 검토 중이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전략본부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B tv와 채널S 시청자들이 수준 높은 콘텐츠를 TV로도 즐길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양사 협력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독창적인 기획과 포맷, 새롭고 참신한 소재와 내용, 톱 크리에이터와 스타 출연진들의 합류로 완성도 높은 콘텐츠들을 대거 선보이고 있다. 30분 이내의 짧은 러닝 타임과 속도감 있는 빠른 호흡 등으로 몰입감을 선사, 기존 콘텐츠들과 차별화된 경험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으며 ‘웰메이드 미드폼 콘텐츠’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