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성전자 '네오 QLED 8K', TV 최초 와이파이6E 인증 획득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1.03.30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삼성전자 TV가 와이파이(Wi-Fi) 6E 인증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지난 26일 2021년형 QLED 8K 제품에 대해 와이파이 6E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모델은 ‘QN900A’, ‘QN800A’ 등 2종이다.

이번 인증은 WFA 기술 표준 협회를 통해 이뤄진 것으로, TV 제품이 와이파이 6E 인증을 받은 것은 처음이다.

와이파이 6는 데이터 전송 속도를 기존 대비 최대 4배까지 빠르게 향상시키는 기술과 여러 기기를 하나의 공유기에 접속해 사용하더라도 안정적인 접속을 유지하는 기술 등이 포함돼 있으며, 와이파이 6E는 기존 2.4G㎐와 5G㎐에 추가로 6G㎐ 대역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향상된 기술이다.

△더욱 빠른 멀티 기가비트 데이터 처리 △낮은 대기 시간 △연결 신뢰성 기술 탑재를 통한 최신 보안성 확보 등을 특징으로 한다.

삼성전자 모델이 경기도 수원시 삼성전자 수원 디지털시티에서 네오 QLED TV 제품으로 8K 영화 '투 옐로우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최근 8K·4K 고화질 영상, VR(가상현실) 콘텐츠, 고사양 게임 등 대용량 데이터를 TV나 모바일 기기에서 처리해야 하는 비중이 높아져, ‘갤럭시S21 울트라’ 등의 모바일 기기도 와이파이 6E 기능을 탑재해 출시했다.

와이파이 6E는 TV 업계에서 향후 매우 유용한 기술로 부각될 전망이다.

최용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네오 QLED 8K가 와이파이 6E 인증을 받은 것은 미래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비한 것”이라며 “TV 업계 리더로서 앞으로도 최신 기술들을 제품에 빠르게 적용해 소비자들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인증 받은 와이파이 6E는 향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해당 제품에 적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