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진-SK루브리컨츠, 탄소감축 위해 '친환경 윤활유' 맞손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1.03.30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SK루브리컨츠가 ㈜한진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를 위해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

SK이노베이션은 SK루브리컨츠와 ㈜한진이 30일 서울 종로구 SK서린사옥에서 친환경 윤활유 사용을 확산해 화물 차량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축하자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노삼석 ㈜한진 사업총괄 대표이사,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부사장과 차규탁 SK루브리컨츠 사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진과 SK루브리컨츠는 ㈜한진에서 운영 중인 물류 차량에 친환경 윤활유를 사용해 △물류·수송 차량의 이산화탄소 감축 △에너지 절약 △유해물질 저감 △자원 순환성 향상 등을 위한 협력 사업을 실행한다.

이번 협약은 ㈜한진의 녹색물류, SK루브리컨츠의 친환경 윤활유라는 각각의 ESG 추진 방향에 따라 이종산업 간 ESG 경영의 구체적 실행이라는 공동의 목적에 따라 만들어 진 첫 사례로 평가받고 있으며, 산업 전반에 ESG가 확산되고 있어 이번 양사의 협력 모델은 크게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

한진과 SK루브리컨츠가 30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조현민 ㈜한진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부사장(왼쪽부터), 노삼석 ㈜한진 사업총괄 대표이사, 차규탁 SK루브리컨츠 사장, 진재영 SK루브리컨츠 글로벌 비즈니스 본부장. [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

이에 따라 ㈜한진은 친환경 윤활유의 매연 저감 효과, 연비 개선 효과를 측정하기 위해 SK루브리컨츠의 친환경 윤활유를 사용한 차량과 일반 윤활유를 사용한 차량의 주행기록을 제공한다. SK루브리컨츠는 친환경 윤활유 제품과 교체비용을 지원하고, 친환경 윤활유를 사용한 화물차량의 연비와 이산화탄소 배출 결과를 분석한다. 양사는 향후 개선효과를 분석해 친환경 윤활유 도입을 확대할 계획이다.

SK루브리컨츠의 버스·트럭 등 대형 차량용 초 저점도 친환경 윤활유는 기존 제품보다 연비를 향상시키고 가스 배출을 줄여준다. 이로 인한 효과는 택배 차량 1대 기준으로 연간 약 3.7톤의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는 수준이다.

노삼석 ㈜한진 대표이사는 “환경규제 강화에 따른 국내 산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SK루브리컨츠와 녹색물류를 추진하고 화물운송 종사자의 유류비 부담을 덜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차규탁 SK루브리컨츠 사장은 “양사 간 협업이 탄소감축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는 모범사례로 자리 잡아 성공모델이 되길 희망하며, 향후 협업 확대를 통해 ESG를 기반으로 성장하는 것에 기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진은 택배차량의 친환경 전기차 전환을 위해 제주도에서 전기·하이브리드 택배차량 시범운행을 하고 있다. 또한 완충제와 테이프가 필요 없는 친환경 택배박스인 날개박스 공동구매 서비스를 제공하고, 글로벌 재활용 컨설팅 전문기업 테라사이클과 플라스틱 자원순환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