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금융지주, ESG채권 2000억원 발행 성공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03.31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우리금융지주는 우리금융지주 설립 후 처음으로 발행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채권에 대한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에 힘입어 지주사 출범 후 발행한 신종자본증권 중에서 가장 낮은 수준의 스프레드로 발행에 성공했다.

우리금융지주는 2000억원 규모의 원화 신종자본증권 형태 ESG채권 발행에 성공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발행하는 채권은 중도상환(콜옵션)이 가능한 영구채로서, 지난 30일에 진행된 기관투자가 대상 수요예측에서 유효 수요가 몰려 이사회에서 승인받은 최대 2000억원까지 증액해 새달 8일에 발행하기로 결정됐다.

우리금융지주는 2000억원 규모의 원화 신종자본증권 형태 ESG채권 발행에 성공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신종자본증권 형태로 발행됨으로써 그룹의 자본적정성도 10bp(0.1%)가량 소폭 개선될 전망이다. 이번에 발행하는 채권은 국내 금융지주사 최초로 ESG 인증등급 제도를 적용한 것으로, 한국기업평가로부터 지속가능금융 인증등급 가운데 최고등급(ST1)을 받았다. ESG 인증등급은 외부전문기관이 관리기준 및 사후관리를 모니터링해 5개 등급으로 평가 관리된다. 

우리금융지주 관계자는 "앞으로 실질적인 ESG경영을 실천해 나가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한 손실흡수능력도 최대한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