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NS홈쇼핑, '친환경 방송 환경' 만든다...40억 규모 장비 투자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03.31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NS홈쇼핑이 40억 원을 들여 오는 4월부터 모든 스튜디오 내 ‘친환경 LED조명 시스템’을 적용한다.

NS홈쇼핑은 지난해 3월부터 미디어센터 방송기술팀을 필두로 ‘친환경 방송 제작 환경 조성’ 프로젝트를 수행해 왔다며 오는 4월부터 모든 스튜디오 내 친환경 LED조명 시스템을 적용한다고 31일 밝혔다. 친환경적인 요소가 강화된 영상 제작환경 조성과 방송 연출력 향상을 위해 확장성, 안정성, 호환성, 기술력, 유지관리 등의 효율이 우수한 장비 선정과 설비 시스템 도입을 준비해왔다.

NS홈쇼핑, 친환경 LED 조명 시스템 적용 [사진=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 친환경 LED 조명 시스템 적용 [사진=NS홈쇼핑 제공]

프로젝트 수행으로 도출된 이번 LED조명 시스템 적용은 할로겐 등을 기반으로 한 기존 스튜디오 조명에서 발생하는 환경저해요소를 줄이고, 기존 전압 위상차 제어 방식에 따른 조명 제어의 단점을 보완해 네트워크 기반의 원격 제어 시스템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네트워크 기반의 조명 제어 시스템으로 방송 연출에 있어 ‘장애요소 감소 및 안정성 향상’을 가능해졌다. 네트워크 기반의 제어 시스템은 원격 제어로 섬세하게 조명 설정을 할 수 있고, 상품, 인물, 환경 등 가변 값을 데이터화 하여 최적의 조명 설정 값을 방송에 적용할 수 있다. 조명으로 인한 오차 발생을 줄임으로써 상품의 시각적 정보를 소비자에게 정확하게 전달 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 한 것이다.

또 NS홈쇼핑은 LED 조명 시스템 적용을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기반 친환경 경영 성과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4개 스튜디오 495개 할로겐 등을 LED로 전면 교체함으로써, 할로겐 등보다 100배 이상 오래 사용할 수 있는 LED사용으로 조명 램프의 교체 주기를 개선해 폐기물 양을 줄였다. 연간 소비전력 67% 절약을 통해 전력생산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배출 감축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종완 NS홈쇼핑 미디어센터 상무는 "ESG기반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이를 위해 ‘친환경 방송 제작 환경 조성’ 프로젝트를 수행해왔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소비자에 신뢰를 얻는 방송 제작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적극적인 ESG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