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롯데홈쇼핑, 보호종료아동 지원 나선다...사회·경제적 자립 위해 2억원 상당 물품 기부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21.03.31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롯데홈쇼핑이 사회·경제적 자립이 필요한 보호종료아동을 위한 지원에 나선다. 롯데홈쇼핑은 31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보호종료아동 및 한부모 가정의 사회·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2억원 상당의 물품을 SW복지재단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윤지환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 오단이 SW복지재단 이사장, 박지영 사무국장, 송혁 성우보육원 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사회복지법인 SW복지재단은 1952년 성우보육원으로 시작해 실종아동 보호, 푸드뱅크 사업 등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의 기부 물품은 SW복지재단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며, 수익금은 보호종료아동과 한부모 가정의 사회·경제적 자립을 위한 지원금으로 활용된다.

롯데홈쇼핑 CI

한편, 롯데홈쇼핑은 2019년부터 약 5억원 상당의 물품을 SW복지재단에 기부하고 바자회를 통한 수익금을 저소득 취약계층을 돕는 데 사용해 왔다. 이번에는 아동복지법상 만 18세가 되면 보육시설에서 퇴소해야 하는 보호종료아동과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한부모 가정에게 주거 생활비 및 직업 교육비를 지원하는 데 수익금을 활용하기로 했다.

윤지환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최근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보호종료아동의 안정적인 자립과 코로나19로 자녀 교육과 보육이 어려운 한부모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SW복지재단에 물품을 기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관심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위해 나눔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