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일교차 큰 봄, 피부건조증 고민 날려줄 '스킨케어템'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04.03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모레퍼시픽 일리윤·AHC·이니스프리·리얼베리어·라네즈·LG생활건강 빌리프..."건조해진 피부 촉촉하게"
- 피부 각질층 깊숙이 빠르게 스며들어 피부 진정
- 속부터 겉까지 단계별 보습
- 캡슐 성분으로 전달력 높여
- 풍부한 수분과 시원한 쿨링감 선사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일교차가 큰 환절기가 되면 피부건조증으로 고민하는 이들이 늘어난다. 특히 미세먼지·자외선 등의 외부 자극이 많아 피부 면역력이 약해져 건조증·가려움증 등의 질환이 발생하기 쉽다. 각질층의 수분이 소실되면 얼굴이 푸석해보일 뿐 아니라 피부가 손상되기 쉽다.

이때 저자극 제품으로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고 피부를 진정시켜주면 도움이 된다. 코스메틱 업계에선 봄을 맞아 과잉 피지를 흡착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고, 간편하게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촉촉한 수분관리템을 내놓고 있다.

일리윤 '세라마이드 더마 라인'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일리윤 '세라마이드 더마 라인'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 아모레퍼시픽 일리윤 '세라마이드 더마 라인'...장시간 보습 유지하는 얼굴 전용 스킨케어 제품

저자극 더마 보습 전문 브랜드 일리윤은 '세라마이드 더마 라인'을 새롭게 출시했다. 아모레퍼시픽 더마랩의 연구 자산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신제품은 민감한 피부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세라마이드 더마 페이셜 크림’은 콩에서 유래한 피토세라마이드를 함유해 속건조를 확실히 관리하고 피부 장벽을 강화한다. 건강한 피부의 세라마이드와 유사한 구조를 가진 피토세라마이드는 보습 특화 소재로 피부 각질층 깊숙이 빠르게 스며들어 민감해진 피부에 진정 효능을 제공한다. 

'세라마이드 더마 페이셜 크림'은 여드름성 피부에 사용 적합 여부를 확인하는 논코메도제닉 테스트와 민감성 피부의 패널들이 직접 사용해보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음을 확인하는 민감성 패널 테스트를 통과했다. '세라마이드 더마 속보습 스킨'은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속 건조함을 관리해 크림과 함께 사용했을 때 시너지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끈적임 없이 산뜻하고 촉촉한 무향의 반투명 제형으로 지성피부도 사용 가능하다. 쫀득한 크림 제형인 '세라마이드 더마 약산성 클렌징폼'은 피부의 천연 보습인자 아미노산에서 유래한 아미노세라버블이 건강한 피부에 필요한 세라마이드는 지켜내고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 순하면서도 개운한 세정을 도와준다. 

'프로틴 올 차징 세럼' [사진=AHC  제공]
'프로틴 올 차징 세럼' [사진=AHC 제공]

◆ AHC '프로틴 올 차징 세럼'...36만 ppm 고단백 탄력 세럼

컨템포러리 화장품 브랜드 AHC는 '프로틴 올 차징 세럼'을 선보였다. 기존 AHC 세럼 중 최대 함량인 36만ppm에 달하는 단백질을 한 병에 담아냈다. 피부에 쉽게 흡수되는 500Da 이하 크기의 단백질 관련 성분을 캡슐화해 피부에 온전히 전달하고, 세럼 베이스는 단백질과 수분의 비율이 피부 각질층과 유사한 1대1로 구성, 캡슐 성분들을 피부 깊숙이 전달한다. 베이스의 주요 성분 또한 피부를 구성하는 단백질 5종이 함유돼 피부 속부터 겉까지 단계별로 스며들면서 깊은 보습감과 탄력을 불어넣어준다.

임상을 통해 단 1회 10초 사용만으로 처지고 늘어진 피부 이중턱과 눈꺼풀 탄력, 꺼진 이마부위 탄력 개선은 물론 피부 안면 리프팅 처짐 개선, 굴곡진 팔자 주름과 가장 깊은 미간 주름도 개선해주는 것을 입증받았다는 설명이다. 게다가 발림성 좋은 세럼 제형으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3가지 제품을 레이어링하는 것보다 효과적으로 주름과 탄력을 개선시키는 것으로 확인됐다.

'진정이 필요한 순간 마스크' 등 4종 [사진=이니스프리 제공]
'진정이 필요한 순간 마스크' 등 4종 [사진=이니스프리 제공]

◆ 이니스프리 '진정이 필요한 순간 마스크' 등 4종...부드러운 극세사 마이크로필 원단이 편안하게 밀착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피부 고민별 맞춤 유효 성분으로 피부 컨디션을 케어하는 새로운 시트 마스크 '진정이 필요한 순간' 등 4종을 선보였다. 이번 시트 마스크는 일상에 지쳐 흐트러진 피부 컨디션을 피부 고민에 맞춰 각기 다른 효능 성분을 골라 사용하는 저자극 케어 마스크다. 피부 수분 진정에 효과적인 성분 마데카소사이드와 8종 히알루론산, 비타민C 등을 함유하고 있다.

피부 수분 진정, 수분 공급, 생기와 피부톤 케어, 피부 각질과 결 정돈 등 4가지 피부 고민에 맞춰 ‘진정이 필요한 순간’, ‘수분이 필요한 순간’, ‘미백이 필요한 순간’, ‘결정돈이 필요한 순간’으로 케어할 수 있다. 4종 모두 제주 어성초, 티트리, 쑥 추출물이 함유된 ‘제주 트리풀 콤플렉스’를 함유해 피부를 편안하게 케어하는 데 도움을 준다. 

마스크팩 시트는 머리카락의 약 1/10 두께의 미세하고 얇은 원사로 짜여 촉감이 부드러운 극세사 마이크로필 원단을 사용해 피부에 편안하게 밀착된다. 비건 인증을 완료한 시트가 피부에 편안하게 오랜 시간 유효 성분을 전달하며, 피부 자극 테스트와 민감피부 일차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해 예민한 피부도 부담 없이 편안한 케어가 가능하다.

'아쿠아 수딩 라인 5종' [사진리얼베리어 제공]
'아쿠아 수딩 라인 5종' [사진리얼베리어 제공]

◆ 리얼베리어 '아쿠아 수딩 라인 5종'...민감해진 피부를 위한 쿨링 진정 솔루션

네오팜 리얼베리어는 태양열과 자외선, 외부 자극 등으로 자극 받아 민감해진 피부를 위한 쿨링 진정 솔루션 '아쿠아 수딩 라인 5종'을 리뉴얼 출시했다. 리뉴얼 제품은 자일리톨, 에리스리톨, 블루탄지 오일의 아줄렌 성분이 달아오른 피부를 자극없이 순하게 진정시켜 주고, 서로 다른 분자크기의 다중 히알루론산과 독자개발 세라마이드가 피부 속부터 촘촘하게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장벽을 탄탄하게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리얼베리어 '아쿠아 수딩 크림'은 각종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피부 온도 감소와 진정 효과를 입증했다. 피부 온도 감소 효과 임상 테스트를 통해 -5.3 °C의 즉각적인 피부 온도 감소 효과를 증명했으며, 열감 등 외부자극에 의한 피부 진정 임상 테스트,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외부 자극에 예민해진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수분력을 채워주고 속 건조로 인한 피부 당김을 해소해주는 미백, 주름 개선 기능성 앰플 ‘아쿠아 수딩 앰플’, 덥고 습한 날씨와 잦은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위해 수분 기본기를 채워주는 ‘아쿠아 수딩 토너’, 약산성 포뮬러 처방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히알루론산으로 피부 속까지 촉촉하게 채워주는 ‘아쿠아 수딩 앰플 마스크’, 아쿠아 수딩 크림 한 통을 듬뿍 바른 듯 풍부한 수분과 시원한 쿨링감을 주어 다른 아쿠아 수딩 라인과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느낄 수 있는 ‘아쿠아 수딩 크림 마스크’로 구성돼 있다.

'얼티미스틱 휘핑 틴트' [사진=라네즈 제공]
'얼티미스틱 휘핑 틴트' [사진=라네즈 제공]

◆ 라네즈 '얼티미스틱 휘핑 틴트'...천 번 저어 만든 쫀득한 벨벳 제형으로 입술을 촉촉하게

프리미엄 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라네즈는 '얼티미스틱 휘핑 틴트'를 내놓았다. 실제 휘핑크림을 만들 듯 여러 번 저어 만들어 부드러우면서 쫀득한 벨벳 제형이 특징인 틴트로, 총 5가지 색상으로 선보인다. 틴트를 바르는 어플리케이터(팁)는 '휘핑 벨벳 제형' 맞춤형으로 제빵용 베이킹 주걱에서 착안한 모양으로 개발했다. 입술 모양을 따라 쉽고 고르게 펴 바를 수 있으며 밀착력을 더욱 높여준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최초로 '리얼 휘핑 공법'을 적용했으며,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소속 연구원이 실제 거품 믹서로 제형을 1000번 이상 저었을 때 공기층이 생기면서 제형이 더욱 부드럽고 쫀득하게 완성되는 것에서 착안한 기술이다. 기존보다 더 작고 조밀하게 분포된 물 및 공기의 미세입자로 인해 입술에 뭉침 없이 균일하게 발리며 가볍게 밀착된다. 

겉은 보송하게 마무리되지만, 보습 성분인 쉐어버터와 프라이머 성분을 함유해 매끈하면서 건조하지 않은 입술로 가꿔준다. 특히 무색의 '1호 휘핑 프라이머'에는 히알루론산을 추가해 립 메이크업 제품 사용 전 더욱 촉촉한 입술로 관리하는데 효과적이다. 

빌리프 '더 트루 크림-아쿠아 밤 점보 에디션' [사진=LG생활건강 제공]
빌리프 '더 트루 크림-아쿠아 밤 점보 에디션' [사진=LG생활건강 제공]

◆ LG생활건강 빌리프 '더 트루 크림-아쿠아 밤 점보 에디션'...피부 수분 레벨을 70%까지 끌어올려

LG생활건강은 지구의 달인 4월을 맞아 빌리프와 플리츠 마마가 만나 특별함을 더한 '더 트루 크림-아쿠아 밤 점보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패키지는 더 트루 크림–아쿠아 밤을 기존 용량 대비 2.5배인 125ml 대용량 튜브 타입으로 선보이며, 여기에 플리츠 마마가 이번 에디션을 위해 아쿠아 밤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니트 플리츠 스타일의 나노백이 함께 구성됐다.

생수병 4개에서 추출한 원사로 만들어진 미니 사이즈의 나노백은 간단한 소지품 수납은 물론 메고 다니기에 편리함을 주기 위해 길이 조절이 가능한 끈을 부착해 완성됐다. 또한 ‘아쿠아 밤’과 ‘나노백’을 함께 담은 일체화 패키지를 적용해 과대 포장을 줄여 환경을 살리고 지구와 공존하고자 하는 빌리프의 철학을 고스란히 담았다.

더 트루 크림-아쿠아 밤은 피부에 닿는 순간 즉각적으로 폭발적인 수분감을 선사한다. 보습 효능이 있는 허브 ‘레이디즈 맨틀’ 성분이 함유돼 피부 수분 레벨을 70%까지 끌어올려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도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데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