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티몬, 지역별 예약 현황 발표..."제주 숙박 예약률 가장 높아"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04.08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타임커머스 티몬이 최근 봄 여행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고객들의 안전 여행에 참고할 수 있도록 지역별 숙박예약 현황을 조사해 발표했다. 

티몬은 최근 1달여 기간(3.1~4.7) 국내 숙박예약을 분석한 결과 △제주가 전체의 43% 비중을 나타내며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여행지로 꼽혔다고 8일 밝혔다. 뒤이어 △강원 △경기 △경상 △전라 등의 순으로 예약 비중을 보였다. 반면 △부산과 △충청은 각각 3%로 가장 예약률이 낮은 여행지로 꼽혔다.

티몬 '봄 안전여행 기획전' 이미지 [사진=티몬 제공]
티몬 '봄 안전여행 기획전' 이미지 [사진=티몬 제공]

숙박형태로는 10명 중 7명이 호텔을 선택했으나, 지역별로는 차이를 나타냈다. 제주와 서울, 부산 등은 호캉스 수요가 몰리며 호텔 예약이 압도적이었다. 반면 경기도와 경상, 전라 지역은 자연을 즐길 수 있는 환경 덕분에 팬션과 캠핑장의 예약률이 60% 이상으로 나타났다.

티몬은 봄 여행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안전여행 지침을 더한 ‘봄여행 초대’ 기획전을 30일까지 진행하고 전상품 최대 10%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안전여행을 위한 수칙과 준비물’ 등을 기획전 페이지에 안내하는 한편, 지역별로 총 300여개의 특가 상품을 추천한다.

또 실시간 항공권과 렌터카도 예매할 수 있도록 구성해 숙박과 항공, 렌터카 모두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티몬 관계자는 "봄 여행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지역별 예약 현황을 분석해 발표하고, 기획전 내에도 안전수칙을 표기하는 등 고객들의 안전 여행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티몬과 함께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생활하며 특가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