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13 17:57 (화)
미세먼지로 공청기 매출 증가... 쿠쿠, 온라인몰서 특별가 기획전 진행
미세먼지로 공청기 매출 증가... 쿠쿠, 온라인몰서 특별가 기획전 진행
  • 김혜원 기자
  • 승인 2021.04.08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생활가전 기업 쿠쿠홈시가 이번 달 쿠쿠몰에서 '가격이 내린다~' 특집전으로 공기청정기 인기 제품을 특별가에 선보인다.

8일 쿠쿠에 따르면 빈번하게 발생하는 미세먼지와 14년 만에 최악의 수치로 기록된 황사가 있었던 3월, 공기청정기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상승하며 쿠쿠홈시스 전체 공기청정기 판매량이 전월 대비 5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3월 신제품 T8700이 출시 첫 달부터 강세를 보이며 3월 전체 공기청정기 판매량의 43%를 차지, 실적을 견인하고 있다. 

쿠쿠홈시스 인스퓨어 T8700 공기청정기 연출 이미지 [사진=쿠쿠홈시스 제공]
쿠쿠홈시스 인스퓨어 T8700 공기청정기 연출 이미지 [사진=쿠쿠홈시스 제공]

이에 쿠쿠는 황사와 미세먼지 공습에 공기청정기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가격이 내린다~’ 특집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집 전에서 10평, 20평 대부터 30평 대까지 다양한 청정 면적을 위한 공기청정기 라인업을 구성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신제품 공기청정기 T8700의 20평형 대 제품과 34평형 대 대형 제품인 울트라 12000을 구매한 고객에게 쿠쿠몰에서 신규회원 할인쿠폰 제공, 청정 식물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가격이 내린다~’ 특집전의 주력제품이자 쿠쿠 공청기 실적을 견인하고 있는 ‘T8700’ 공기청정기는 청정 면적 별로53.8㎡(16평형), 66m²(20평형) 2종으로 출시, 쿠쿠에서 처음 선보이는 스퀘어 형태의 유니크하고 모던한 타워형 디자인이 적용돼 일반 가정은 물론, 사무실, 학교, 식당, 카페, 병원 등 공공ㆍ상업시설에도 잘 어울려 인테리어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동급의 다른 제품 대비 약 60% 작아진 콤팩트 한 사이즈로 부피를 많이 차지하지 않아 공간 활용도와 실용성을 높였다. 8770개의 빈틈없는 에어 홀을 장착해 크기는 작아졌지만 한 대의 제품으로 방안은 물론 거실과 같이 넓은 공간도 강력하게 케어 한다. 넓어진 흡기구와 제품 사면을 둘러싼 에어홀로 사각지대 없이 360도 모든 방향의 오염된 공기를 빠르고 강력하게 흡입해 정화된 공기를 넓은 면적으로 구석구석 순환시킨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최근 발생한 14년 만의 최악의 황사와 봄철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면서 공기청정기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며 "미세먼지와 황사로부터 건강을 지키고자 공기청정기를 찾는 소비자들께 쿠쿠의 대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기 위해 이번 특집전을 기획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