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13 17:57 (화)
아이파크몰, 친환경 행보...비늘쇼핑백 사용 줄이는 '고고챌린지' 참여
아이파크몰, 친환경 행보...비늘쇼핑백 사용 줄이는 '고고챌린지' 참여
  • 김혜원 기자
  • 승인 2021.04.08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HDC아이파크몰이 일상 생활 속에서 비늘쇼핑백 사용은 줄이고, 친환경 종이 쇼핑백 사용은 늘리는 탈(脫)플라스틱 행보에 나선다. 

HDC그룹 계열사 내 유통 전문 기업인 HDC아이파크몰이 환경부의 릴레이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고 8일 밝혔다.

HDC아이파크몰이 환경부의 릴레이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참여한다. [사진=HDC아이파크몰 제공]
HDC아이파크몰이 환경부의 릴레이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참여한다. [사진=HDC아이파크몰 제공]

고고챌린지는 지난 1월 환경부가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으로,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줄이기 위해 생활 속에서 멀리해야 할 습관 한 가지와 실천해야 할 습관 한 가지를 정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약속한 내용을 공유한 뒤 다음 주자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아이파크몰의 이번 고고챌린지 참여는 미쉐린가이드 코리아로부터 지명을 받아 진행됐다. 아이파크몰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일상 속 비닐쇼핑백 사용을 줄이고, 친환경 종이 쇼핑백 사용을 확대 해나갈 것을 약속 했다. 

뿐만 아니라 아이파크몰은 탈-플라스틱,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활동 외에도 도심 속 자연 ‘어반 네이쳐(Urban Nature)’ 라는 메인 테마를 바탕으로 친환경 건축, 에너지절감, 온실가스 배출 감소 등 폭넓은 영역에서 친환경 경영을 실천 하고 있다. 

2004년도 준공 이후 지속적인 영업면적 확장 및 매출 상승에도 불구하고 12개년 에너지 사용량을 33.2% 절감했으며, 친환경 쇼핑환경 구축, 고효율 기자재 사용 및 효율적인 설비운영으로 정부 에너지 절감 정책에 적극 동참한 결과 '2019년 친환경 건설 산업 대상 환경부장관상’, '2019 한국에너지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2020 건축물 온실가스•에너지 우수 사례 성과 공유회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수상 하기도 했다.

아이파크몰 관계자는 "아이파크몰은 더 가든, 아쿠아링, 더 테라스 등 도심 속에서 자연을 체험하며, 휴식과 여유를 경험할 수 있는 친환경 공간을 제공 하고 있다"며 "이번 고고챌린지 참여를 통해 환경 보호를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늘려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