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DL건설, 경북 영덕서 국내 최대 규모 대관람차 조성...해상케이블카 등 관광인프라 확대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1.04.09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DL건설이 경북 영덕에 국내 최대 규모의 대관람차를 만든다. 해상케이블카도 만들어 관광인프라사업 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9일 DL건설은 전날 관광인프라 사업 관련한 3건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DL건설은 경북 영덕군 해상케이블카와 대관람차 조성, 강화도 석모도 해상케이블카 조성을 진행할 예정이다.

DL건설은 영덕해상케이블카와 손잡고 경상북도 영덕군 해파랑공원과 심사해상공원을 잇는 1.4km의 해상케이블카를 조성할 계획이다. 총 사업비는 350억원 규모다. 더불어 디오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영덕군 해파랑공원에 높이 140m, 직경 120m 규모의 ‘영덕아이(EYE)’를 조성한다. 이는 국내 최대이며 세계에서 5번째 높은 규모로 총 사업비 400억원 규모다.

DL건설이 공사하는 영덕아이 조감도. [사진=DL건설 제공]
DL건설이 만드는 국내최대 규모 대관람차 영덕아이 조감도. [사진=DL건설 제공]

이날 강화석모케이블카㈜와 강화 석모도 해상케이블카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석모케이블카사업은 총 사업비 500억원 규모로, 강화군 내가면 외포리와 삼산면 석포리를 잇는 1.8km 길이의 해상케이블카를 건설하는 프로젝트다. 

DL건설 관계자는 "사업개발, 사업관리, 시공까지 관광 인프라 개발사업 분야에서 차별화된 노하우와 수행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며 "케이블카 사업뿐만 아니라 대관람차, 모노레일, 짚와이어 등 사업 다각화를 통해 관광인프라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 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