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나은행, AI 기반 고객 맞춤형 서비스 '하나 자금관리 리포트' 출시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04.16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하나은행은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손님의 금융 패턴과 라이프 스타일을 정밀 분석해 맞춤형 자금관리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에 따라 손님의 금융 거래는 물론 관심사까지도 분석한 리포트를 제공해 손님들은 보다 쉽고 편리한 디지털 자금관리 및 자산관리가 가능해진다.

하나은행이 데이터 기반 자금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나 자금관리 리포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하나원큐 앱 내 '내자산연구소'에서 살펴볼 수 있으며 손님의 월간 거래를 분석해 입출금 거래 분석, 출금 성향 분석 등 개인화된 리포트를 매월 초에 제공된다.

하나 자금관리 리포트 서비스 화면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 자금관리 리포트'는 은행 내부 빅데이터 전문 조직인 AI(인공지능)빅데이터섹션과 하나금융융합기술원이 참여해 자체 개발한 AI 알고리즘이 적용됐다. 또한 AI 알고리즘의 정확도를 높이고 서비스 수준을 높이기 위해 손님의 하나은행 거래 뿐 아니라 오픈뱅킹 및 소비 성향 데이터 등 외부·비정형 데이터까지 분석해 보고서를 제공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출시에 이어 맞춤형 상품 추천 등 디지털 개인자산관리(PFM)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며 "하나은행의 AI·빅데이터 혁신 기술과 자산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산관리 대중화·디지털화를 이뤄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