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투증권, 미니스탁 '2021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사용자 친화 서비스 부각

  • Editor. 곽호성 기자
  • 입력 2021.04.19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곽호성 기자] 한국투자증권의 해외주식 소수점거래 서비스 미니스탁이 ‘2021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 부문 본상을 받았다. 

한국투자증권은 19일 이같은 수상소식과 함께 iF 디자인 어워드이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에서 주관하는 상으로 1953년부터 시작됐다고 설명했다. 이 상은 미국의 IDEA,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이다. 

미니스탁은 주식 초보자도 쉽게 투자 경험할 수 있는 직관적이고 편리한 디자인을 갖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복잡한 캔들차트 대신 대중에게 익숙한 라인차트를 사용했다. 알아보기 쉬운 메뉴 아이콘도 사용했다.  

한국투자증권 미니스탁 [사진=한국투자증권 제공]
한국투자증권 미니스탁. [사진=한국투자증권 제공]

또 주식 거래 단계 절차를 간소화했다. 이용자가 터치 2번만으로 거래 주문을 마칠 수 있다. 

최서룡 디지털플랫폼본부장은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를 추구했다는 점에서 미니스탁의 디자인이 인정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며 "향후에도 고객에게 더 편리한 기능과 디자인을 적용해 혁신적인 금융투자 서비스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