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파인드' 업그레이드…보안성·편의성 강화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1.04.2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삼성전자가 ‘스마트싱스 파인드’를 업그레이드해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자사 갤럭시 기기 위치를 확인해 분실의 위험을 방지할 수 있는 ‘스마트싱스 파인드’ 서비스를 다음 주에 업그레이드해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글로벌 출시한 스마트싱스 파인드는 저전력 블루투스(BLE), 초광대역(UWB) 기술을 활용한 위치 확인 서비스로, 4월초 기준 전 세계에 해당 서비스 사용이 가능한 단말기 약 7억대 중 7000만대 이상이 지원 기기로 등록돼 위치 확인을 지원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번에 애플리케이션(앱)이 업데이트되면 빅스비 호출을 통한 주변 태그 찾기, 주변의 알 수 없는 태그 찾기 등의 기능이 제공돼 사용자를 위한 보안성과 편의성이 한층 더 강화된다.

'스마트싱스 파인드' 구동 화면. [사진=삼성전자 제공/연합뉴스]

먼저, 사용자는 스마트싱스 파인드에 등록한 스마트태그의 이름을 빅스비로 불러 쉽고 편하게 물건을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스마트 태그가 부착된 사용자의 자전거를 찾고 싶을 때 스마트 태그에 ‘자전거’라고 이름을 등록했다면 “하이 빅스비, 내 자전거 어디 있어?”라고 말하면 해당 물건의 위치 정보가 스마트폰에서 시각적으로 지도 위에 표기돼 제공된다.

또한 주변의 알 수 없는 태그 찾기 기능을 실행하면 사용자가 등록하지 않았는데 사용자의 위치를 따라 함께 이동하는 스마트 태그를 감지해 알려줌으로써 사용자의 동의 없이 물건에 부착된 스마트태그를 통해 위치 추적이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스마트싱스 파인드 사용자의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위치 확인 과정에서 활용되는 데이터는 15분마다 변경되는 임의의 개인 ID를 통해 암호화되고, 기기 위치 정보는 사용자를 제외한 타인에게 표시되지 않는다.

정재연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스마트싱스팀 상무는 “스마트싱스를 중심으로 한 삼성의 에코시스템은 IoT(사물인터넷)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며 “아직도 확장할 수 있는 영역이 많기 때문에 앞으로도 사용자들의 경험을 더욱 더 풍부하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트싱스’ 앱에 접속해 간단한 등록 절차만 거치면 스마트싱스 파인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위치 확인이 가능한 기기는 갤럭시 스마트폰과 태블릿, 스마트워치, 이어버즈, 스마트태그 등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