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T, 통신사 첫 'CDP 플래티넘 클럽' 진입…"온실가스 5만톤 감축 목표"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1.04.28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KT가 지속적인 환경경영의 노력을 외부로부터 인정받았다.

KT는 국내 통신사 중 처음으로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지수에서 명예의 전당 최상격인 ‘플래티넘 클럽’에 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CDP는 2000년 영국에 설립된 비영리 단체로 전 세계의 투자기관을 대신해 상장·비상장 기업의 기후변화 대응 등 환경과 관련된 정보공개를 요구하고 이를 분석해 제공하고 있다.

KT는 2018년부터 4년 연속 CDP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다. CDP 한국위원회는 국내 시가총액 상위 200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했으며, 2021년 기준 KT를 포함한 4개 기업이 플래티넘 클럽에 포함돼 있다.

KT 워드마크. [사진=KT 제공]

KT는 이산화탄소 배출량 절감 등 지속적인 환경경영의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KT는 네트워크 및 IDC(인터넷 데이터센터) 전기 사용량 절감, 빌딩 냉난방 에너지 절감, 업무용 차량 전기차 전환 등을 통해 연간 약 4만톤 이상의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있다.

또한 2018년 전 사옥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온실가스 관리 체계를 고도화했고, 월 1회 전사 온실가스 배출 실적을 관리하고 있다. KT는 올해 5만톤의 온실가스 감축을 목표 잡았다.

이선주 KT ESG경영추진실장 상무는 “국내 대표 디지코(디지털 플랫폼기업) KT는 ABC(AI·빅데이터·클라우드) 역량을 바탕으로 에너지 소비 절감에 기여할 것”이라며 “대한민국 2050 Net Zero(넷 제로)를 앞당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KT는 이달 15일 노사공동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선언하며 ESG 10대 과제를 공개했다. KT는 재생에너지 사용을 늘리기 위한 파일럿 테스트로 6개 국사에 태양광 시설을 넣어 사용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대체한다. 이외 AI(인공지능)를 활용한 빌딩 에너지 절감 솔루션을 KT 사옥은 물론 공익성을 가진 빌딩에도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