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나은행, 널리소프트와 개인사업자 세금신고 솔루션 협력 협약 체결

  • Editor. 곽호성 기자
  • 입력 2021.05.0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곽호성 기자] 하나은행은 세무 솔루션 제공 업체 널리소프트와 '개인사업자 세금신고 솔루션 협력'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하나은행은 널리소프트의 인공지능(AI) 기반 세금신고 스마트폰 앱 'SSEM'을 활용해 개인사업자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 제공에 나설 계획이다.

6일 하나은행에 따르면 SSEM은 개인사업자 대상으로 종합소득세 및 부가세를 자동 계산해 저렴하고 간편하게 직접 세금신고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앱이다. 현재 23만여 회원이 이용하고 있다.

업무협약식에서 박지환 하나은행 기업투자금융(CIB)그룹 부행장(오른쪽)과 천진혁 널리소프트 대표(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업무협약식에서 박지환 하나은행 기업투자금융(CIB)그룹 부행장(오른쪽)과 천진혁 널리소프트 대표(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은 SSEM 회원 중 하나은행 거래 손님에 대해 △사업자 전용 비대면 계좌인 '하나 SSEM 통장' 개설 △국세청 앞 사업용 계좌 자동 신고 △현금 출납 장부 자동 작성 지원 △세금 자동 신고 및 전자금융 수수료 우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앞으로 널리소프트와의 공동 개발을 통해 △세금 자동 납부 지원 △인건비 지급 기능 지원 등 추가 편의 기능도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박지환 하나은행 기업투자금융(CIB)그룹 부행장은 "하나은행의 라이브러리 접근규칙 정의(API) 제공으로 제휴사의 솔루션에서 개인사업자를 위한 다양한 편의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사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확대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