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6월 출시' 카카오T 퀵, 기사 사전모집 열흘만에 1만명 돌파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1.05.07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퀵 서비스’ 사업에도 뛰어드는 가운데, 기사 모집에 많은 이들이 몰려 눈길을 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 T 퀵 서비스’를 위한 퀵 기사 사전 모집 시작 10일 만에 1만명이 넘는 기사가 몰렸다고 7일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기사 모집을 본격화하고 사전 등록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확대 진행할 방침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 T 퀵’ 서비스를 오는 6월 말 출시한다. 지난달 ‘카카오 T 픽커’ 애플리케이션(앱)을 내놓고 퀵 서비스 기사 사전모집을 시작했으며, 10일 만에 사전 등록자 1만명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 중 절반 이상이 도보·자전거·킥보드·자가용 등의 이동수단으로 참여를 희망해 신규 서비스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 T 퀵'이 기사 모집에 나서며 이벤트도 확대한다.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제공]

카카오 T 퀵 기사 등록은 퀵 서비스 기사로 활동을 희망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카카오 T 픽커’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기사 등록 후 무료로 제공되는 안전 의무 교육을 수료하면 실제 활동이 가능하다. 카카오 T 픽커는 카카오내비 내 ‘내차관리 서비스'에 제공 중인 방문세차·방문정비 서비스 공급자, 카카오 T 퀵 서비스 공급자들을 위한 파트너 전용 플랫폼이다.

기사 모집을 본격화함에 따라 오는 6월말까지 카카오 T 퀵 기사 등록자를 대상으로 대규모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사전 가입 기사 중 추첨을 통해 최신형 오토바이와 전동스쿠터를 제공한다. 서비스 출시 후 실제 활동 시 이동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3명에게 400만원 상당의 혼다 PCX 오토바이를, 10명에게는 40만원 상당의 프리고다이렉트 프리웨이 1 스쿠터를 선물로 제공한다.

여기에 주·월 단위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 상당의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연다. 오는 6월말까지 매주 38명을 선정해 20만원(1명)·10만원(2명)·5만원(5명)·1만원(30명)을, 매월 1명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포인트를 지급한다. 포인트는 현금으로 출금할 수 있다. 당첨자는 ‘카카오 T 퀵 기사용’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당첨자 개별로도 안내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카카오 T 픽커 앱 설치 시 '이벤트 및 마케팅 활용'에 동의해야 하며, 당첨자는 카카오 T 퀵 서비스 출시 후 1개월 내 1건 이상 운행을 완료해야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 T 퀵 기사용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지은 카카오모빌리티 T비즈플랫폼팀 이사는 “카카오 T 퀵 기사는 자가용·자전거·도보 등으로 이동하는 일반인 모두가 참여 가능하다”며 “프로그램비·보험비 등의 추가 비용 부담 없이 카카오 T 플랫폼의 노하우와 기술을 통해 이동시간·이동거리 등을 고려한 최적의 수요 연결이 가능하기에 추가 수입을 얻고자 하는 모두에게 충분히 매력적인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