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카카오메이커스, '라이언 냉장고' 주문 개시…"신뢰도 높은 PB 제품"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1.05.10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카카오커머스의 주문 제작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가 인기 캐릭터 ‘라이언’을 모티브로 한 냉장고를 판매한다.

카카오커머스는 카카오메이커스가 10일 오후 5시부터 오는 18일 오후 5시까지 ‘라이언 냉장고’를 주문받는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라이언 냉장고는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라이언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인테리어 오브제’로서 공간의 분위기를 살리는 것은 물론, 제품 본연의 기능인 냉장 기능도 기본으로 갖췄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 제품은 메이커스에서 주문 생산하는 PB(자체 브랜드) 제품으로, 믿을 수 있는 국내 제조사와 함께 국산 원료를 수급해 만들어지며, 제품 기획부터 디자인·설계·금형 사출·패키지 제작까지 메이커스가 직접 참여해 상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라이언 냉장고' 제품 이미지. [사진=카카오커머스 제공]

라이언 냉장고의 냉장 기능은 3~16°C의 온도설정이 가능하며, 넉넉한 31L 공간을 보유하고 있어 헤드 룸(위 칸 10L), 바디 룸(아래 칸 21L) 도어가 각각 열려 공간을 구분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이 제품은 3W 블루투스 스피커 2대가 냉장고 하단에 탑재해 ‘홈 오디오’로도 활용이 가능하며 ‘냉매 방식’이 아닌 ‘반도체 열전소자’ 방식을 적용해 폐기 시 프레온 가스가 배출되지 않는 탄소발자국까지 고려했다.

라이언 냉장고는 카카오메이커스 별도 애플리케이션(앱) 또는 카카오톡 내 ‘메이커스’에서 이날부터 오는 18일까지 38만9000원에 주문할 수 있으며, 상품 출시를 기념해 카카오커머스의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11일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라이브 방송도 선보인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주문 제작 플랫폼 특성상 고객의 니즈를 사전에 파악해 볼 수 있다는 특성 덕분에 이커머스 시장 내 새로운 마케팅 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실제로 최근 카카오메이커스는 LG전자·삼성전자 등 가전 브랜드뿐만 아니라 매일유업·소프라움 등 푸드 및 리빙 브랜드들의 신제품을 공개한 바 있다.

카카오메이커스 관계자는 “라이언 냉장고는 재택근무와 원격 수업이 일상화된 요즘, 고객들의 동선을 최소화하고 편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믿을 수 있는 상품 제작과 함께 고객들의 삶의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는 상품들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