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집안 이동하며 IPTV 보세요"…LG유플러스, 한국레노버와 사업 협력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1.05.11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실시간 채널과 VOD, U+tv 전용 콘텐츠를 집 안을 이동하며 즐길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세계 1위 PC 제조사 레노버와 함께 포터블(이동형) IP(인터넷)TV 서비스인 ‘U+tv 프리’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U+tv 프리는 와이파이를 통해 집안 어디에서나 TV 시청이 가능한 홈 이동형 IPTV 서비스다. 별도 로그인 없이 전원만 켜면 241개 실시간 채널과 약 22만편의 VOD를 즐길 수 있다. 넷플릭스와 U+tv 아이들나라, U+프로야구, U+골프, U+아이돌Live 등 U+tv 전용 콘텐츠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집 밖에서는 일반 태블릿 기기로도 활용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레노버와 함께 포터블 IPTV 서비스인 'U+tv 프리'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 주요 관계자가 U+tv 프리를 선보이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권진우 한국레노버 상무(왼쪽부터), 김윤호 대표, 최창국 LG유플러스 상무, 이건영 상무. [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와 한국레노버는 ‘U+tv 프리 상품 개발 및 사업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이를 위해 마케팅·디바이스·기술 분야에서 유기적인 협력 방안을 마련해 나가는 데 합의했다. 양사는 2018년 시작한 ‘U+tv 프리’ 서비스의 미래 경쟁력을 함께 키워 나가고 상호 시너지 방안을 모색해 사업 확대를 추진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로써 LG유플러스는 U+tv 프리 사업에 특화된 콘텐츠 및 서비스 개발에 더욱 역량을 집중할 수 있게 된다. 한국레노버는 U+tv 프리 전용 디바이스와 기술 공급을 통해 한국 시장 저변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

김윤호 한국레노버 대표는 “미디어 시청 경험 최적화를 위해 기획했던 디바이스가 LG유플러스의 콘텐츠와의 결합을 통해 기존에 없던 새로운 IPTV로 탄생했다”며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난 사용자들의 트렌드를 파악,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LG유플러스와 협력을 통해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디바이스와 기술을 개발하는 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창국 LG유플러스 미디어콘텐츠사업그룹장은 “세계 최초 홈 이동형 IPTV인 ‘U+tv 프리’가 기술력·안정성을 겸비한 한국레노버와 만나 서비스 차별화에 더욱 속도를 붙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양사의 강점을 결합해 다양한 시너지를 발휘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