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위니아전자, 파리 생제르맹 핸드볼팀 공식 후원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1.05.12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위니아전자가 해외 핸드볼 클럽팀을 공식 후원한다.

위니아전자는 축구·테니스와 함께 유럽의 3대 인기 스포츠로 불리는 핸드볼의 주요 명문팀인 프랑스의 파리 생제르맹에 2022년 6월까지 공식 공급사로 참여한다고 12일 밝혔다.

파리 생제르맹 핸드볼팀은 프랑스 최상위 리그(LNH1)에서 7번의 우승과 프랑스 챔피언십에서 4회 우승을 달성한 유럽의 명문팀이다.

위니아전자는 이번 스폰서십 계약에 따라 파리 생제르맹 구장인 스타드 피에르 드 쿠베르탱에서 홈경기가 열리면 경기장 내 LED 패널과 코트 바닥을 통해 위니아 로고가 노출된다. 또한 유럽 법인 쇼룸과 매장, 제품행사 시에 브랜드 로고를 활용하는 등의 마케팅 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위니아 브랜드 로고 및 파리 생제르맹 로고. [사진=위니아전자 제공]

장 클로드 블랑 파리 생제르맹 부회장은 “국제적으로 브랜드 전략 활동을 펼치고 있는 위니아전자의 공식 파트너로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연을 맺게 돼 영광”이라며 “한국의 우수 기업과 함께 앞으로의 경기에서 새로운 타이틀로 기록을 써나갈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더불어 위니아 브랜드의 글로벌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국내에서도 파리 생제르맹 핸드볼팀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최근 출시한 와인 셀러가 탑재된 국내 최초 4도어 멀티냉장고 ‘위니아 보르도’와 92종의 컬러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4도어 프리미엄 냉장고 ‘위니아 프렌치’에 파리 생제르맹 공식 공급사 로고를 사용할 수 있게 했다.

또 공식 로고를 활용한 제품광고 인쇄물과 주요 제품에 부착할 수 있는 DIY(Do It Yourself) 스티커를 제작해 판촉 시에 활용하고 홈페이지와 온라인 카탈로그에도 파리 생제르맹의 공식 공급사 소개 메시지를 삽입하는 등 글로벌 통합가전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동철 위니아전자 유럽법인장은 “세계 최고 선수들이 속해있는 파리 생제르맹 핸드볼팀과 함께 하게 돼 자랑스럽다”며 “유럽시장에서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한국의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인 위니아의 가치를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위니아전자는 지난해 통합가전 브랜드 ‘위니아’를 런칭하고 ‘메이드 인 코리아’의 높은 기술력과 특별한 가치를 담은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로서 글로벌 시장에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지난해 중국에서 열린 ‘2020 레드 톱 어워드’에서 위니아 브랜드로 미니세탁기 부문 대상을 수상했고, 멕시코에서는 위니아 전자레인지 21만대 공급 계약을 맺으며 누적 점유율이 60%에 육박하는 등 한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위니아로 인정받았다.

이외에도 중남미서 K팝 행사 개최와 지역별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SNS 온라인 홍보를 상시 실시하고 있으며, 페루와 칠레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부활동도 펼치는 등 소비자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도 적극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