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16 18:28 (목)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다양한 피부 고민 속 '홈-에스테틱 케어' 돕는 신작은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다양한 피부 고민 속 '홈-에스테틱 케어' 돕는 신작은
  • 김혜원 기자
  • 승인 2021.06.05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이오페·빌리프·스킨푸드·포슐라·순플러스·동인비...나홀로 피부 관리
- 고농축 텍스처가 피부에 부드럽게 흡수
- 피부 감싸 영양 공급과 컨디션 케어
- 피부 불균형을 초래하는 주요 원인 진정
- 외부 환경으로부터 예민해진 피부 진정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무더운 날씨와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다양한 피부 고민이 생겨나는 계절이다. 피부 트러블은 한 번 생기면 쉽게 없어지지 않는다. 빠른 개선을 위해 트러블이나 각질을 억지로 제거하고 손으로 짜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무리한 자극이 가해지면 피부 장벽이 무너지면서 피부 컨디션 악순환에 빠질 수 있다.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면 피비 분비가 늘고 열감이 발생해 모공이 커진다. 따라서 일상 속 홈-에스테틱으로 피부를 진정시키고 안정을 되찾는 과정이 필요하다. 최근 코스메틱 업계에서는 '셀프 케어'를 돕는 다양한 스킨케어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슈퍼바이탈 에센셜 세럼 & 아이크림' [사진=아이오페  제공]
'슈퍼바이탈 에센셜 세럼 & 아이크림' [사진=아이오페 제공]

◆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에센셜 세럼 & 아이크림'...피부 건조부터 탄력 저하, 주름까지 한 번에

아이오페는 '슈퍼바이탈 에센셜 세럼'과 '슈퍼바이탈 에센셜 아이크림'을 출시했다. 두 제품에는 모두 아이오페의 항산화 기술력을 집약한 ‘슈퍼 플랜트 콤플렉스’를 함유했다. 녹나무와 삼나무, 은행나무 잎에서 추출한 성분이 강력한 안티에이징 효과를 나타낸다는 설명이다. 만년송에서 추출한 ‘슈퍼 플라보노이드’ 성분도 더해졌다. 특허 성분인 ‘바이오 셀레티노이드’도 포하돼 주름과 미백 고민을 통합적으로 관리해준다.

슈퍼바이탈 에센셜 세럼은 건조부터 탄력 저하, 주름까지 한 번에 관리하는 안티에이징 세럼이다. 미세한 오일을 캡슐에 담아 끈적임 없이 피부를 촉촉하게 해준다. 슈퍼바이탈 에센셜 아이크림은 연약한 눈가 피부를 탄탄하게 잡아주는 고밀착 아이크림이다. 부드럽게 발리면서도 잘 밀착돼 오랜 시간 눈 주변 피부를 밝고 화사하게 가꿔준다. 주름 개선과 미백으로 이중 기능성 인증을 받았다.

'허브 컨센트레이트' [사진=LG생활건강 빌리프 제공]
'허브 컨센트레이트' [사진=LG생활건강 빌리프 제공]

◆ LG생활건강 빌리프 '허브 컨센트레이트'...허브 15종과 비타민 리본으로 화사함 더해

LG생활건강 빌리프는 '허브 부케 컨센트레이트'를 선보였다. 허브 15종과 비타민 리본을 엮어 처방한 허브 부케가 피부를 화사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허브 부케는 19.52% 들어있다. 빌리프 고유 성분인 네이피어스 오리지널 포뮬라와 브라이트닝·스무딩·퍼밍 부케, 비타민B3·C를 적절한 비율로 배합했다.

합성 성분을 배제했다. 고농축 텍스처가 피부에 부드럽게 흡수되며 끈적하지 않다. 패키지는 생분해성 플라스틱과 재생지를 사용했다. 네이피어스의 고향인 영국 에든버러의 빌리프 허브 농장에서 세심하게 기른 5가지 신선한 허브를 담아 원료부터 특별한 가치를 전달하며, 패키지는 생분해성 플라스틱과 재생지를 사용해 지속가능성을 추구했다.

'이지 드레싱 마스크 시트 4종' [사진=스킨푸드 제공]
'이지 드레싱 마스크 시트 4종' [사진=스킨푸드 제공]

◆ 스킨푸드 '이지 드레싱 마스크 시트 4종'...피부 고민 효능성분 담아 

오리지널 푸드 코스메틱 브랜드 스킨푸드는 '이지 드레싱 마스크 시트 4종'을 출시했다. 피부 고민을 위한 4가지 맞춤 푸드와 고민 효능성분을 담은 이번 신제품 4종은 피부를 편안하게 감싸는 두 가지 에센스 제형과 시트 타입으로 구성됐다.

워터 타입은 부담 없이 스며드는 워터에센스 제형으로 모공 및 피부 컨디션 고민에 효과적이다. 젤리 타입은 촘촘한 수분감을 공급해주는 젤리앰플 제형으로 각질과 영양 문제에 도움을 준다. 이지 드레싱 마스크 시트 파슬리 워터와 무화과 젤리에 사용된 거즈 시트는 촘촘한 결 사이 부드러운 수분을 간직해 매끄러운 모공과 각질 관리를 돕는다. 호박 워터와 코코넛 젤리의 메쉬 시트는 수분 에센스를 도톰하게 머금어 부족함 없이 피부를 감싸줘 영양 공급과 컨디션 케어에 좋다.

이지 드레싱 마스크 시트 라인은 공통 성분으로 시나몬의 수피에서 얻은 추출물을 담았다. 이를 통해 피부 불균형을 초래하는 주요 원인을 진정시키고 유수분 밸런스의 안정화를 도와 피부 근본의 스트레스를 덜어 준다.

'365 안티에이징 뮤신 앰플' [사진=포슐라 제공]
'365 안티에이징 뮤신 앰플' [사진=포슐라 제공]

◆ 포슐라 '365 안티에이징 뮤신 앰플'...첫 비건 탄력케어 제품

럭셔리 스탠다드 스킨케어 브랜드 포슐라는 '포슐라 365 안티에이징 뮤신 앰플'을 선보였다. 포슐라만의 검증된 노하우로 완성된 첫 번째 비건 스킨케어 제품으로, 한국비건인증원에서 비건 인증을 받은 깨끗하고 순수한 유효 성분이 스킨케어의 첫 단계에서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피부 본연의 힘을 탄탄하게 잡아주는 퍼스트 탄력 앰플이다. 스킨케어 가장 첫 단계에 한두 번 소량만 펌핑해 피부 결에 따라 흡수시켜 사용한다. 앰플에 함유돼 있는 식물성 뮤신 성분이 피부를 보호하는 동시에 수분 보유력을 높이고 쿨링감을 선사한다.

콜라겐 ‘인-비트로’ 테스트에서 입증한 ‘포슐라 365 안티에이징 뮤신 앰플’의 ‘3단 콜라겐 케어’는 피부의 콜라겐 증가와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분해효소의 활성 감소 효과가 있어 앰플 사용만으로도 무너지지 않고 탄탄한 피부 탄력을 선사한다. 포슐라 365 안티에이징 뮤신 앰플은 마스크 마찰 자극, 고온 및 저온 등 환경적 노화에 대응하는 6가지 피부 자극을 개선하며, 무너진 피부 밸런스를 한 번에 케어해 손상된 피부 장벽을 개선하고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준다.

'하이액티브 세럼 마스크 3종' [사진=순플러스 제공]
'하이액티브 세럼 마스크 3종' [사진=순플러스 제공]

◆ 순플러스 '하이액티브 세럼 마스크 3종'...비타부스트, 시카부스트, 포어타이트 고효능 진정케어

아모레퍼시픽 클린 더마 브랜드 순플러스는 '하이액티브 세럼 마스크'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피부를 환하게 관리해주는 ‘비타부스트’,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시카부스트’, 모공 고민 해결에 도움을 주는 ‘포어타이트’ 3종으로 구성했다. 지난해 2월 출시한 순플러스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인 ‘하이액티브 세럼’ 라인으로, 세럼 사용 후 세럼 마스크로 마무리하면 더욱 집중적인 진정 관리가 가능하다.

하이액티브 세럼 마스크 비타부스트는 12가지 비타민을 함유한 12-비타 콤플렉스 성분의 고농축 앰플이 피부에 수분감과 영양을 채워줘 더욱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부스팅 마스크다. 치자 성분이 들어있는 노란빛의 가드니아 시트는 에센스를 가득 머금고 있어 맑고 환한 피부로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하이액티브 세럼 마스크 시카부스트는 센텔라 아시아티카 성분과 시카 바이옴 성분이 산뜻하면서도 깊은 보습감을 주는 긴급 수분 충전 진정 마스크다. 병풀을 섬유화해 만든 시카 그 자체인 센텔라 시트는 연약한 피부에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부드러운 밀착감이 특징이다.

하이액티브 세럼 마스크 포어타이트는 8가지 식물성 추출물을 함유한 모공 케어 에센스가 모공을 청청하게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에센스를 머금은 펄프층 양쪽에 원단이 더해진 3중 레이어 시트는 촉촉한 피부 관리에 도움을 주고 피부 굴곡에 맞는 밀착력이 특징이다.

'하이드라 바운스' [사진=동인비 제공]
'하이드라 바운스' [사진=동인비 제공]

◆ 동인비 '하이드라 바운스'...홍삼에 히알루론산 더해 '촉촉'

정관장의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 브랜드 동인비는 '하이드라 바운스'를 출시했다. 풍부한 수분감으로 피부 과도기 현상을 케어해주는 수분 라인이다. 하이드라 바운스 라인의 주 원료는 '홍삼히알루론산'이다. 이는 피부 수분 장벽에 도움을 주는 홍삼 다당체와 히알루론산을 최적의 비율로 혼합한 동인비만의 수분 특화 성분이다. 피부 수분을 채워 탄탄한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 기초적인 수분 관리가 중요한 여름철에 촉촉한 관리를 돕는다.

하이드라 바운스 라인은 스킨, 에멀전, 크림으로 구성돼 있다. 신규 라인의 대표 제품인 ‘하이드라 바운스 크림 프레쉬’는 수분을 채우고, 보호하고, 유지하는 ‘3단계 입체 수분력’으로 하루 종일 건강하고 촉촉한 24시간 탄력 수분 피부를 선사한다. 크림과 젤 제형을 혼합한 텍스처로 바를 때마다 촉촉함과 청량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이밖에 저온에서 홍삼의 유효 성분을 그대로 추출하는 콜드브루 추출 기법인 ‘콜드 진세노 드랍’ 기술을 적용한 크림이 피부 온도를 5도 낮춰 쿨링감을 주고, 탄탄한 탄력 수분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동인비의 특허 진정 원료인 ‘익모초&은행잎 추출물’을 더해 외부 환경으로부터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