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기어때, 맛집 카테고리 신설... 숙소·액티비티와 시너지 발휘

  • Editor. 김민주 기자
  • 입력 2021.06.1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민주 기자] 대한민국 대표 숙소·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가 맛집 카테고리를 대폭 개편했다.

여기어때는 맛집 카테고리의 상품과 콘텐츠 노출을 거리순으로 바꾸고, 지역 맛집 리스트를 확대했다고 밝혔다. 망고플레이트 인수 이후 여기어때 앱 내 맛집 카테고리를 강화하며, 숙소와 액티비티 상품과의 시너지를 끌어올리는 움직임이다.

올해 1월 맛집 카테고리를 신설한 데서 나아가 사용성을 점차 발전시키고 있다. 이번 카테고리 개편의 핵심은 ‘거리’다. 앱 사용자의 위치정보를 활용해, 맛집 할인 상품과 리뷰 콘텐츠를 노출한다. 가까운 맛집에 더욱 쉽게 접근하도록, 반경 3㎞ 이내에 위치한 맛집의 정보를 거리순으로 제공한다.

여기어때가 앱 카테고리를 개편했다.[사진=여기어때 제공]
여기어때가 앱 카테고리를 개편했다.[사진=여기어때 제공]

만약 여기어때에서 예약한 숙소가 있다면, 숙소의 위치를 기준으로 코 앞에 있는 맛집을 확인할 수 있다. 숙소에 방문하기 전 해당 여행지의 유명 맛집을 알려줘, 여기어때 앱에서 숙소에서 맛집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물론, 특정 지역을 선택하면 해당 위치에서 가까운 맛집 리스트가 나타난다.

이와 함께 확보한 전국 ‘찐 맛집’의 할인 혜택도 300곳까지 늘어난다. 서울 3대 돈까스 ‘정돈’, 속초 명물 ‘만석닭강정’ 등 발품 팔아 찾아가는 전국 맛집 300곳의 할인 혜택이 이용객을 기다린다.

오준환 여기어때 망고플레이트 센터장은 “식도락은 빠질 수 없는 MZ세대 여행의 핵심 테마”라며 “숙소와 액티비티, 맛집 정보의 시너지를 확보하기 위해 카테고리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또, “리뷰 콘텐츠는 물론 쿠폰 사용과 맛집 검색 등에서 사용성을 개선하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