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롯데건설, 1305가구 규모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 7월 분양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1.06.22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롯데건설이 강원도 강릉시에 1305가구 규모로 짓는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를 다음달에 분양한다.

롯데건설은 강원도 강릉시 교동 일대 공급하는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 아파트를 7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1300가구가 넘는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인 데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하다 보니 쾌적한 주거환경에 대한 기대가 높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 단지는 강원도 강릉시 교동 일대에 조성되며, 지하 3층 지상 최고 29층 11개동 전용면적 84~185㎡ 1305가구 규모다. 

롯데건설이 짓는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 메인 조감도. [사진=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이 짓는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 메인 조감도. [사진=롯데건설 제공]

해당 단지는 교동7공원과 함께 조성되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된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이란 5만㎡ 이상인 도시공원 계획 부지의 70% 이상을 공원으로 조성해 지자체에 기부채납을 하고 나머지 30%는 주거시설로 조성하는 형식이다. 

단지와 함께 조성되는 24만㎡ 규모의 교동7공원에는 6개의 테마 숲과 1개의 둘레길 등 다양한 문화·레저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다. 아울러 단지는 교동7공원뿐만 아니라 단지 남측으로 흐르는 강릉남대천이 가깝다. 

아파트 단지는 4베이 판상형 위주의 특화설계가 적용되고. 거실과 주방을 맞통풍 구조로 설계된다. 펜트리룸,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 집안 곳곳에 공간활용도를 높이는 설계도 적용할 예정이다. 커뮤니티시설로는 사우나와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등이 들어선다. 

롯데건설 분양관계자는 "앞서 분양한 ‘강릉 교동 롯데캐슬 1·2단지’가 강릉 내에서 대장주 급 아파트로 여겨지다 보니 이번 새 롯데캐슬 분양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은 상황"이라며 "고객분들의 기대가 높은 만큼 최고의 상품성으로 다시 한 번 강릉의 ‘랜드마크’ 아파트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입주는 2024년 10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