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이트진로, 태국 소주시장 공략 속도전..."전년 동기 3배 성장"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07.21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하이트진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태국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상반기 수출 실적이 전년동기대비 3배 성장한 155만 달러를 기록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이뤘다고 21일 밝혔다. 소주 세계화를 선포한 2016년부터 2020년까지 4년간 연평균 30%씩 꾸준히 성장했다.

하이트진로가 태국 대형마트 마크로(Makro)에 참이슬 단독 매대를 설치하는 등 가정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가 태국 대형마트 마크로(Makro)에 참이슬 단독 매대를 설치하는 등 가정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는 현지 유통망 개척 및 과일리큐르 품목 확대를 통한 가정 시장 공략과 '진로데이' 등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한 소비자 체험 마케팅 활동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하이트진로는 2016년부터 대형마트인 빅씨(BigC), 마크로(Makro) 일부 점포에 참이슬과 과일리큐르를 입점하고, 마트 전용 기획상품 및 단독 매대 설치,딸기에이슬 출시를 통한 품목 확대 등으로 가정 시장을 공략해왔다. 올해도 태국 최대 규모 편의점인 세븐일레븐 5000여개 점포에도 입점했으며, 앞으로도 현지 유통망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방콕 주요 식당에서 지난해 12월부터 ‘진로데이(JINRO DAY)’를 진행하며 태국 현지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시음회를 통해 많은 소비자들에게 소주음용경험을 제공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쌓으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 황정호 해외사업 총괄상무는 "2016년 소주 세계화를 선포하고 경제성장, 인구기반, 주류시장 현황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 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국가를 집중 공략하며 K-소주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며 "태국 내에서 소주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소주세계화 전략을 통해 올해도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