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디스플레이, 신재생 에너지 도입해 ESG경영 강화·탄소중립 실현 추진

  • Editor. 임예림 기자
  • 입력 2021.07.26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임예림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신재생 에너지를 도입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하고, 정부의 2050 탄소중립 정책에 적극 동참한다.

LG디스플레이는 한국전력의 녹색 프리미엄 제도를 통해 태양광, 풍력, 수력 등 신재생 에너지로 생산된 57.2GWh 규모의 전력을 구매했다고 26일 밝혔다.

국내 사업장의 모든 사무동과 마곡 R&D동에서 사용하는 전력을 100% 신재생 에너지로 대체해서 일부 생산현장에서도 신재생 에너지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사진=LG디스플레이 제공]
[사진=LG디스플레이 제공]

LG디스플레이는 이번 구매를 시작으로 화석연료 대신 신재생 에너지 사용을 확대해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인다는 방침이다. 또한 제3자 전력구매계약(PPA) 활용 방안을 통해 정부의 재생 에너지 공급인증서(REC)구매 및 발전사업자와 직접 전력 거래 계약을 맺는 검토키로 했다.

LG디스플레이는 신재생 에너지 도입에 앞서 기후 변화로 인한 위험과 기회요인을 면밀히 파악하고 대응하기 위한 전담 조직을 구성하고 온실가스 감축, 수자원 보호, 폐자원 재활용 등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진해 오고 있는 중이다.

실제로 370억원 이상의 과감한 환경투자 등을 통해 지난해 탄소배출량을 2014년 대비 40%, 300만톤 감축시키는 눈에 띄는 성과를 이끌어 내기도 했다.

올해도 60억원 이상의 온실가스 감축설비 투자를 이어가는 한편 친환경 제품과 생산기술 연구개발 강화, 전사차원의 에너지 절약 프로젝트 수행 등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한 정책들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가야 한다는 책임감을 가지고 공정 내 온실가스를 감축하려는 노력을 다하겠다"면서 "뿐만 아니라 탄소 배출량이 적은 신재생 에너지 사용을 늘려가는 등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