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아한형제들, 배민아카데미 참여 사장님 10만명 돌파...현장실무형 콘텐츠 제공

  • Editor. 김민주 기자
  • 입력 2021.07.27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민주 기자] 배달의민족의 무료 외식업 프로그램 ‘배민아카데미’를 찾은 사장님이 총 10만명을 넘어섰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식당 경영에 어려움을 겪은 사장님들이 많아지면서 온라인 교육과 실시간 비대면 교육에만 한 해 7만여명이 몰렸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배민아카데미가 진행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사장님이 총 10만명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배민아카데미는 지난 2014년부터 서울 송파구 소재 교육센터에서 강의 및 실습 방식의 오프라인 교육으로 시작됐다. 오프라인 교육은 현재까지 총 514회 누적 참여 인원 2만9007명을 기록했다. 지난해 코로나19가 확산돼 오프라인 미팅이 제한되면서 7월부터 온라인 교육 및 실시간 비대면 교육으로 대부분 전환됐다. 온라인과 비대면 교육에만 한 해 7만1337명이 참여했다.

배민아카데미 참가자가 10만명을 돌파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배민아카데미 참가자가 10만명을 돌파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배민아카데미는 실제 식당을 운영하는 사장님이나 장사가 처음인 예비창업자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배민아카데미 교육 콘텐츠는 음식 조리, 메뉴 구성부터 세무, 법무 등 식당 경영 전반까지 총 250여개에 이른다.

이중 사장님들의 관심과 만족도가 높았던 ‘인기 콘텐츠 Top 5’로는 스마트폰 음식 사진 기획과 촬영 △블로그 마케팅으로 잠재 고객을 매장까지 오게 하는 방법 △쉬운 방법으로 손익관리를 실천하는 방법 △뜨거운 음식 배달 포장 노하우 △위생 검사 단속 사례가 꼽혔다. 모두 매출을 더 올리고 영업을 원활하게 하는데 필요한 현장실무형 콘텐츠들이다.

배민아카데미를 이용하는 사장님의 업력은 1년 이상 3년 미만이 29.6%로 나타났다. 5년 이상의 베테랑 사장님도 전체의 35%를 차지했다. 이는 업력에 관계없이 현장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배민아카데미를 찾은 것으로 분석된다.

배민아카데미 관계자는 “최신 정보와 트렌드에 맞춘 교육 프로그램이 입소문을 타면서 다양한 업력의 사장님들이 배민아카데미를 이용했다”며 “메뉴별 식당규모별 업력별로 차별화된 교육 콘텐츠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