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손병환 NH농협금융 회장, MZ세대 직원들과 '메타버스' 소통

  • Editor. 곽호성 기자
  • 입력 2021.07.2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곽호성 기자] 손병환 NH농협금융지주(농협금융) 회장은 메타버스를 활용해 계열사 밀레니얼+Z(MZ)세대 직원들과 타운 홀 미팅을 가졌다. 타운 홀 미팅은 여러 사람이 의견을 교환하는 공개회의다.  

농협금융은 28일 이번 미팅이 계열사 DT(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추진 우수직원 시상식을 겸한 행사였다고 설명했다. 행사 진행 장소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였다.

DT추진 우수직원은 '고객과 직원이 체감하는 DT추진'이란 손 회장의 디지털 철학을 실천한 직원들이다. 각 계열사별로 한 명씩 뽑혔다. 

제페토에서 진행된 DT추진 우수직원 시상식 및 타운 홀 미팅을 마치고 참석자들이 손병환 회장(왼쪽에서 6번째)과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금융 제공]
제페토에서 진행된 DT추진 우수직원 시상식 및 타운 홀 미팅을 마치고 참석자들이 손병환 회장(왼쪽에서 6번째)과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금융 제공]

이번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코로나19) 재확산으로 본래 계획했던 우수직원 시상식을 정상적으로 진행하기 어렵게 되자 손 회장이 전격 제안해 진행됐다.  

손 회장이 가상공간에서라도 직원들과 직접 대화하고 싶어 했고, 메타버스를 농협금융 계열사 직원들도 경험하게 해서 농협금융 디지털 전환을 전사적 기업문화로 뿌리내리게 하겠다는 생각도 담겼다.  

손 회장의 메타버스 타운 홀 미팅 행사 녹화 영상은 전날 '제3차 농협금융 DT추진최고협의회'를 통해 농협금융의 모든 계열사에 공개됐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