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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건설 자이, AI 기반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 '자이챗봇' 운영
GS건설 자이, AI 기반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 '자이챗봇' 운영
  • 장용준 기자
  • 승인 2021.08.02 1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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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GS건설이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협력해 자이 아파트 분양 주요 과정을 카카오톡으로 제공하는 AI 기반의 상담 서비스를 선보인다.

GS건설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함께 AI 챗봇 상담 서비스인 '자이챗봇'을 운영 중이라고 2일 밝혔다.

카카오 i 커넥트 톡(Kakao i Connect Talk)을 통해 GS건설이 시공한 자이 브랜드 아파트 분양 관련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이 프로그램은 카카오톡 채널과 챗봇 등을 결합한 AI 기반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카카오톡을 통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GS건설이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카카오톡 자이챗봇 서비스. [사진=GS건설 제공]
GS건설이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카카오톡 자이챗봇 서비스. [사진=GS건설 제공]

GS건설에 따르면 기존 단답형 챗봇과 달리 실제 상담원처럼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하다. 아울러 단지명, 특별공급 종류 등 다양한 기준으로 단지를 검색할 수 있으며 내 예약 신청 및 조회, 내 단지 조회, 납부 내역 등 개인 맞춤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챗봇 이용 도중 상담사로 연결할 경우 이전 대화 내용이 해당 상담사에게 전달돼 보다 빠르고 정확한 상담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는 것도 특징이다.

GS건설 관계자는 "AI 챗봇 서비스로 고객 상담업무를 자동화해서 편의성을 높이고 한 차원 높은 비대면 채널을 구축해서 앞선 언택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면서 "향후 CS(고객만족) 분야로 확대 적용을 검토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