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T, '미더스' URL 링크 초대기능 더해 확장성·범용성 확대

  • Editor. 임예림 기자
  • 입력 2021.08.03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임예림 기자] SK텔레콤 영상회의 서비스 '미더스'가 URL링크 초대 기능을 신설해서 확장성과 범용성을 넓힌다.

SK텔레콤은 초고화질 회의 서비스 마더스에 URL링크 초대 기능 추가로 기존의 연락처로 편리하게 영상회의를 할 수 있다고 3일 밝혔다.

URL링크는 별도 가입 없이 전달되어 미더스 가입 및 로그인 없이 영상회의에 참여 가능한 '게스트 참여' 기능이 있다. 또한 URL링크 없이 회의 ID와 비밀번호를 통해 영상회의에 참여할 수 있는 '회의 ID'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SKT가 미더스에 URL링크 통한 초대 기능을 신설했다.[사진=SKT제공]
SKT가 미더스에 URL링크 통한 초대 기능을 신설했다. [사진=SKT 제공]

게스트 참여 기능으로도 영상회의 참여에는 문제없으나, 가입 후 로그인 상태로 이용하면 △연락처를 통한 PUSH 초대 △진행 중인 영상회의에 재입장 가능 △회의 중 기기전환(태블릿→스마트폰, 스마트폰→PC 등) 등 ‘미더스’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게 SKT의 설명이다.

SKT는 지난해 8월 미더스 출시 이후 일반회의, 면접, 채용상담·이벤트·전시 뿐만 아니라 높은 화질과 끊김없는 영상/음성 품질로 광주광역시 교육청 산하 312개 학교 약 20만명에게 원격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올해초에는 최대 100명까지 수용 가능했던 미더스의 참여 정원을 200명으로 늘렸으며, 향후 △한 화면에 최대 36명까지 표현되는 갤러리뷰 기능 △화면 레이아웃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는 화면 커스텀 기능 △웹브라우저·크롬북(크롬OS) 지원 등 사용자 편의를 위한 기능을 지속 추가할 예정이다.

이현아 SKT AI&CO장(컴퍼니장)은 "미더스가 다양한 분야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도록 여러 기능을 개발 중"이라며 "앞으로도 미더스의 고객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