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S그룹, 온라인 과학교실 ‘드림사이언스클래스’, 미래세대 지원

  • Editor. 임예림 기자
  • 입력 2021.08.13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임예림 기자] LS그룹이 코로나19대유행에 따라 아동돌봄 사각지대와 지역 교육 격차 심화 등 다양한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과학교실 드림사이언스클래스를 실시한다.

LS그룹은 LS드림사이언스클래스 15기 교육을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13일까지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한다고 13일 밝혓다. 이는 초등학교 5~6학년 대상으로 과학실습 교육을 제공하는 등 미래세대를 응원하는 차원이라는 설명이다.

LS드림사이언스클래스 15기 온라인 비전캠프에서 과학 유튜브 _코코보라_ 채널의 안하빈(좌), 이보람(우) 크리에이터가 아동들을 대상으로 과학 퀴즈쇼를 진행하고 있다.[사진=LS그룹 제공]
LS드림사이언스클래스 15기 온라인 비전캠프에서 과학 유튜브 _코코보라_ 채널의 안하빈(좌), 이보람(우) 크리에이터가 아동들을 대상으로 과학 퀴즈쇼를 진행하고 있다.[사진=LS그룹 제공]

LS드림사이언스클래스는 2013년부터 기업이 시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매년 2회 방학기간에 전국 9개 지역 주요 공과과학생들과 ‘태양광으로 나는 비행기’, ‘전기로 움직이는 자동차’, ‘자가발전손전등’ 등을 직접 만드는 창작지원활동을 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감염확산으로 LS드림사이언스클래스를 비대면 수업에 대응하기 위해 IT장비 부재로 인한 수업 참여가 어려운 아동들을 위해 프로그랩 기간동안 기기를 대여했다.

이달 3일부터 5일까지 비전캠프를 실시해서 각 지역별 초등학생들이 소통하고 꿈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고, 과학공학 콘텐츠 스타트업 ‘긱블’의 박찬후 대표, 과학 유튜브 ‘코코보라’채널의 안하빈, 이보람 크리에이터 등이 출연해서 과학 특강 및 퀴즈쇼 등을 진행했다.

LS그룹 사회공헌 담당자는 "코로나 4차 대유행으로 인해 여러가지 활동이 제한됨에 따라 한창 꿈을 키워나가야 할 아동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드는 것 같아 안타깝다"며 "사회공헌 프로그램에도 디지털 기술을 적극 활용해 LS가 미래 세대를 후원하는 든든한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