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유플러스,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 알리기 지원...MZ세대 호응 이끌어

  • Editor. 임예림 기자
  • 입력 2021.08.13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임예림 기자] LG유플러스가 광복절을 기념해서 ‘2021 당연하지 않은 일상, Never Forget’ 캠페인을 3일간 진행한다.

LG유플러스는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를 널리 알리자는 취지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여성 독립운동가 중 제주해녀항쟁(1932)에 참여한 독립운동가를 주제로 선정하고 이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해 13일 공개하고 다음날부터 3일간 ‘제주해녀항쟁 애국 MD패키지’를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는 자신의 SNS계정에 재게시(리그램)하고 해시태그(#당연하지 않은 일상)을 포함하면 된다. 참여자 중 815명을 추첨해서 AR패브릭 포스터, 그립톡 등 MD패키지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 CI

패키지는 역사 전문 디자이너 ‘개식이(개념과 의식있는 이들)’가 제주해녀항쟁을 모티브로 삼아 만든 디자인을 바탕으로 제작된 △AR 패브릭 포스터 △뱃지 △그립톡 △감사 카드로 구성됐다. 

류정은 LG유플러스 브랜드전략팀 선임은 “지금의 소중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희생하신 제주 해녀분들을 더 생생하게 기억할 수 있도록 AR 체험이 가능한 애국 MD 패키지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역사의식을 고취할 수 있는 진정성 있는 디지털 콘텐츠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해 처음 진행된 ‘당연하지 않은 일상’ 광복절 캠페인은 SNS에서 사진과 짧은 글, 해시태그로 신념을 드러내는 활동을 중시하는 MZ세대의 호응을 얻어 SNS 채널에서 1만 건 이상의 게시물 참여와 2천건 이상의 콘텐츠를 재생산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