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ADT캡스, 서울시 1인 가구 3000명에 캡스홈 지원으로 주거 불안감 해소

  • Editor. 임예림 기자
  • 입력 2021.08.13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임예림 기자] ADT캡스가 1인 가구 안전과 주거환경 개선 및 조성을 지원한다. ADT캡스는 서울시와 ‘서울시 주거 안전 개선 사업’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노원에서 발생한 세 모녀 사건과 같이 주거 공간 침입범죄가 늘어나고 있다. 또한 2016년부터 2020년 4년 사이에 주거침입범죄가 1.8배 가량 급증되어 주거 안전 과제가 급선무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ADT캡스와 서울시는 만 18세 이상 1인 가구 3000명에 캡스홈(스마트홈 보안 서비스)를 설치해 월 이용료를 부담하게 했다. 캡스홈은 AI카메라와 모바일앱과 연동으로 현관 앞 상황과 움직임 감지 센서를 통해 알림을 전송해준다.

13일 ADT캡스가 서울시와 서울시청 본관 8층에서 ‘서울시 주거 안전 개선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이해선 서울시 1인가구특별대책추진단장과 ADT캡스 이용환 사업총괄이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ADT캡스 제공] 

위급상황시에는 SOS비상버튼을 누르면 24시간 긴급출동할 수 있다. 또한 도난·파손·화재는 물론 택배 피해보상서비스까지 제공해 사전·사후대처가 가능하다. 무선통신 기반으로 별도의 공사없이 설치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그동안 ADT캡스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지역 사회 안전망 구축에 앞장섰다.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통해 물리·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여성, 아동, 노인 등 시민들을 안전하게 지킨다. 특히 여성 안전을 위해 강남·수서경찰서와 MOU를 체결해서 범죄취약 계층을 위한 환경을 조성했다.

이용환 ADT캡스 사업총괄은 “이번 협력이 서울시 거주 1인 가구의 주거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전한 주거 환경 조성에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ADT캡스는 전문적인 보안 서비스를 활용해 지역 사회 범죄 예방과 사회 안전망 구축에 기여하는 ESG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