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리노보험대리점과 업무협약...양 사간 시너지 기대

  • Editor. 곽호성 기자
  • 입력 2021.08.17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곽호성 기자]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중대형 보험대리점(GA)와 제휴해 GA시장 내 '커넥팅 허브'로서 본격 행보를 시작한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17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리노보험대리점(리노)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이번 행사에는 구도교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대표이사와 이상준·신호영 리노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MOU 이후 본계약을 맺으면 리노는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소속 GA로 영업하게 된다. 리노는 대구‧경북에 기반을 둔 20년 업력을 가진 중대형 GA로 500여명의 설계사가 활동하고 있다. 2020년말 기준 연매출 300억을 올렸다. 

구도교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대표이사(왼쪽)와 이상준 리노보험대리점 대표(오른쪽)가 17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생명 제공]
구도교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대표이사(왼쪽)와 이상준 리노보험대리점 대표(오른쪽)가 17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생명 제공]

리노는 이번 협약 체결 이후 경쟁력 있는 영업지원시스템을 구축해 안정적 조직운영이 가능하게 된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리노와의 계약을 통해 판매물량 및 영업 인프라 지원으로 수수료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또 제휴조직이 늘면서 보험회사와의 협상에서 더 유리한 위치를 점하게 된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출범 이후 월평균 약 66억원(2분기 기준)의 월초보험료를 벌어들였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