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나캐피탈, 웅진과 어깨동무...렌탈 시장 확대 및 시너지 기대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08.17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하나캐피탈이 웅진과 전략적 파트너쉽을 맺고 시너지 창출로 시장 확대 및 중소기업 상생 도모 통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에 나선다.

하나캐피탈은 웅진과 지난 13일 ‘렌탈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다양한 업무제휴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하나캐피탈과 웅진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렌탈 사업자들을 위해 양사의 클라우드형 렌탈 플랫폼 간 시너지 창출을 통한 다양한 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먼저 웅진은 렌탈 사업에 대한 축적된 전문 노하우와 IT솔루션을 제공하고 하나캐피탈은 렌탈채권 팩토링을 활용한 신속한 금융지원에 나서는 등 렌탈 사업자들을 위한 체계적인 종합지원체계 구축에 힘쓸 예정이다. 이를 통해 렌탈 시장 확대 및 중소·중견 렌탈 사업자들과의 상생을 도모함으로써 ESG 경영 실천에 협력한다.

(왼쪽부터) 윤규선 하나캐피탈 대표이사와 이수영 웅진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캐피탈 제공]

또한 양사 공동으로 신생 렌탈 사업자 발굴 및 육성 등을 포함한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며 하나캐피탈은 렌탈 기업을 위한 특화 금융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하나캐피탈은 ‘하나원큐렌탈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중소·중견 렌탈 사업자를 대상으로 렌탈코어시스템과 모바일 전자계약서비스 등으로 구성된 전산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렌탈 사업 전반에 대해 손쉬운 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에 나선다.

윤규선 하나캐피탈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플랫폼 간 협업 모델을 공고히 할 것"이라며 "양사의 노하우와 강점을 접목함으로써 렌탈 및 구독 시장의 질적·양적인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영 웅진 대표이사는 "양사의 전략적 협업이 렌탈 및 구독 시장 확대를 위한 긍정적인 계기 가 될 것"이라며 "웅진의 강점인 렌탈 노하우로 국내의 렌탈 기업 고객이 성장 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