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태광그룹 일주재단, 장학생 대상 '진로 컨설팅 프로그램' 운영...진로 설계 지원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08.18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이 국내 학사 장학생을 대상으로 인재양성과 취업지원을 위한 '진로 컨설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태광그룹 일주재단은 극심한 청년 취업난에 맞춰 국내 학사 장학생들에게 진로 컨설팅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장학생 선발에 따른 장학금 지원으로만 한정된 것에서 벗어나 진로 심화탐색과 모의면접 지원으로 구성했다.

먼저 '진로 심화탐색' 프로그램은 일주재단에서 지원하는 해외박사 장학생 출신 교수들을 초청해 국내 학사 장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진로 멘토링 강연이다.

최원준 박사(고려대 기계공학과 교수)와 김영채 박사(서울대 서양고대사 강사)가 멘토링 강연을 진행한다. 해외박사 준비과정을 포함한 진로준비과정, 삶의 가치관이나 인생 목표, 질의응답 등의 시간을 갖는다.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은 국내학사 장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컨설팅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진=태광그룹 제공]

또한 '모의면접 지원 프로그램’은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생명 인사팀과 연계해 국내학사 장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이력서와 면접 컨설팅을 진행한다. 회사와 직무별 맞춤형으로 대졸공채 이력서 양식이 제공되며 작성 후 1대1 피드백을 제공한다. 오는 23일 인공지능(AI) 면접을 시작한다.

허승조 일주재단 이사장은 "장학생들에게 장학금 지원뿐만 아니라 진로컨설팅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사회가 원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앞으로 장학생들이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진로 설계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